농식품부,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

입력 2014.05.27 (11: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해 우리나라의 농식품 수출 57억달러 달성에 기여한 농업인과 수출업체를 격려하기 위한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이 내일 열립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국산 김치를 800만달러어치 수출한 박무지 한국농수산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총 17명에 대해 시상합니다.

또 농식품 수출에 적극 임한 경상남도 등 6개 지방자치단체에도 장관상과 시상금을 줍니다.

내일 행사에서는 또 농식품 수출업체 200여 곳과 해외 바이어 130여명이 참여하는 농식품 수출상담회도 열립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농업인이 수출 확대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국내 농업과 농식품 수출간 연계를 강화하겠다"면서 "열악한 농식품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설·자금 지원을 늘리고, 환율·가격 변동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보험도 보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농식품부,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
    • 입력 2014-05-27 11:26:50
    경제
지난해 우리나라의 농식품 수출 57억달러 달성에 기여한 농업인과 수출업체를 격려하기 위한 농식품 수출탑 시상식이 내일 열립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지난해 국산 김치를 800만달러어치 수출한 박무지 한국농수산 대표이사가 대통령 표창을 받는 등 총 17명에 대해 시상합니다. 또 농식품 수출에 적극 임한 경상남도 등 6개 지방자치단체에도 장관상과 시상금을 줍니다. 내일 행사에서는 또 농식품 수출업체 200여 곳과 해외 바이어 130여명이 참여하는 농식품 수출상담회도 열립니다. 이동필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농업인이 수출 확대를 체감할 수 있도록 국내 농업과 농식품 수출간 연계를 강화하겠다"면서 "열악한 농식품 수출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설·자금 지원을 늘리고, 환율·가격 변동에 대응할 수 있도록 수출보험도 보완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