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하나SK카드, 고객 10만 명당 민원 최다
입력 2014.06.03 (10:43)
수정 2014.06.03 (16: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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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해 고객 10만명당 민원이 가장 많이 제기된 금융사는 외환은행과 하나SK카드로 나타났스비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 고객 10만명당 민원 건수가 외환은행이 9.8건으로 가장 많았고 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은행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기간에 민원이 늘어난 은행은 신한은행 뿐이며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외환은행은 신용카드 민원에다 하나금융에 인수된 뒤 점포 운영 등에서 적지 않은 고객 불만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현대카드와 국민카드,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과 MG손해보험, 동양증권, 유니온저축은행도 각 해당 업종에서 고객 불만이 최다였습니다.
금융당국은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 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입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 고객 10만명당 민원 건수가 외환은행이 9.8건으로 가장 많았고 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은행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기간에 민원이 늘어난 은행은 신한은행 뿐이며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외환은행은 신용카드 민원에다 하나금융에 인수된 뒤 점포 운영 등에서 적지 않은 고객 불만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현대카드와 국민카드,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과 MG손해보험, 동양증권, 유니온저축은행도 각 해당 업종에서 고객 불만이 최다였습니다.
금융당국은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 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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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외환은행·하나SK카드, 고객 10만 명당 민원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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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수정2014-06-03 16:14:32
지난해 고객 10만명당 민원이 가장 많이 제기된 금융사는 외환은행과 하나SK카드로 나타났스비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 고객 10만명당 민원 건수가 외환은행이 9.8건으로 가장 많았고 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은행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기간에 민원이 늘어난 은행은 신한은행 뿐이며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외환은행은 신용카드 민원에다 하나금융에 인수된 뒤 점포 운영 등에서 적지 않은 고객 불만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현대카드와 국민카드,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과 MG손해보험, 동양증권, 유니온저축은행도 각 해당 업종에서 고객 불만이 최다였습니다.
금융당국은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 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입니다.
금융감독원에 따르면 지난해 은행 고객 10만명당 민원 건수가 외환은행이 9.8건으로 가장 많았고 씨티은행, 한국스탠다드차타드(SC)은행, 국민은행 순으로 뒤를 이었습니다.
이 기간에 민원이 늘어난 은행은 신한은행 뿐이며 농협, 우리은행, 국민은행 등 대부분의 은행은 오히려 줄었습니다.
외환은행은 신용카드 민원에다 하나금융에 인수된 뒤 점포 운영 등에서 적지 않은 고객 불만이 제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용카드사 민원은 하나SK카드가 회원 10만명당 14.8건으로 가장 많았고 다음으로 현대카드와 국민카드, 신한카드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우리아비바생명과 MG손해보험, 동양증권, 유니온저축은행도 각 해당 업종에서 고객 불만이 최다였습니다.
금융당국은 민원 감축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금융사의 소비자보호 관련 보호 부서의 기능과 역할 강화를 지속적으로 주문할 방침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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