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재 요양병원 이사장 영장심사…간호사는 석방

입력 2014.06.05 (10:3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전남 장성에 있는 효사랑 요양병원 화재와 관련, 이사문 병원 이사장과 병원 부원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5일 오전 11시 광주지법에서 열린다.

경찰은 관리 부실로 참사를 막지 못한 책임을 물어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와 함께 압수수색 당시 증거인멸을 교사한 혐의를 적용, 이 이사장과 같은 재단 내 또 다른 요양병원인 효은병원 부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이사장은 병원 운영에 실질적인 책임이 없고 증거인멸도 지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효은병원 압수수색 당시 관련 서류를 차량 트렁크에 숨겨 긴급체포된 간호사 2명은 조사를 마치고 석방했다.

이들은 이 이사장이 증거인멸을 지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화재 요양병원 이사장 영장심사…간호사는 석방
    • 입력 2014-06-05 10:32:06
    연합뉴스
전남 장성에 있는 효사랑 요양병원 화재와 관련, 이사문 병원 이사장과 병원 부원장에 대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이 5일 오전 11시 광주지법에서 열린다. 경찰은 관리 부실로 참사를 막지 못한 책임을 물어 업무상 과실치사상 혐의와 함께 압수수색 당시 증거인멸을 교사한 혐의를 적용, 이 이사장과 같은 재단 내 또 다른 요양병원인 효은병원 부원장에 대해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이 이사장은 병원 운영에 실질적인 책임이 없고 증거인멸도 지시하지 않았다고 주장하고 있다. 한편 경찰은 효은병원 압수수색 당시 관련 서류를 차량 트렁크에 숨겨 긴급체포된 간호사 2명은 조사를 마치고 석방했다. 이들은 이 이사장이 증거인멸을 지시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