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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선 수주량 33% 격감
입력 2014.06.05 (15:35) 경제
전세계 선박 발주량이 줄어들면서 국내 조선업계의 수주량이 33%나 격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운·조선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조선업계의 선박 수주량은 20척으로 지난해 5월 수주량 33척보다 33%나 줄었습니다.
국내 조선사의 수주량 격감은 세계 선박 발주량의 흐름이 변한데 따른 것으로, 선박가격 상승세 속에 상선발주가 주춤해졌고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따라 드릴십 등 고가의 해양플랜트 수요가 줄어든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해운·조선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조선업계의 선박 수주량은 20척으로 지난해 5월 수주량 33척보다 33%나 줄었습니다.
국내 조선사의 수주량 격감은 세계 선박 발주량의 흐름이 변한데 따른 것으로, 선박가격 상승세 속에 상선발주가 주춤해졌고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따라 드릴십 등 고가의 해양플랜트 수요가 줄어든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 조선 수주량 33% 격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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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6-05 15:35:38
전세계 선박 발주량이 줄어들면서 국내 조선업계의 수주량이 33%나 격감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해운·조선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조선업계의 선박 수주량은 20척으로 지난해 5월 수주량 33척보다 33%나 줄었습니다.
국내 조선사의 수주량 격감은 세계 선박 발주량의 흐름이 변한데 따른 것으로, 선박가격 상승세 속에 상선발주가 주춤해졌고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따라 드릴십 등 고가의 해양플랜트 수요가 줄어든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해운·조선 시황 분석기관인 클락슨에 따르면 지난달 국내 조선업계의 선박 수주량은 20척으로 지난해 5월 수주량 33척보다 33%나 줄었습니다.
국내 조선사의 수주량 격감은 세계 선박 발주량의 흐름이 변한데 따른 것으로, 선박가격 상승세 속에 상선발주가 주춤해졌고 에너지 시장의 변화에 따라 드릴십 등 고가의 해양플랜트 수요가 줄어든 때문으로 풀이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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