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중국 주석 연내 인도 방문”

입력 2014.06.08 (19:2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안에 인도를 공식 방문할 계획이라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밝혔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왕이 외교부장은 양국 관계는 21세기에 가장 활력과 잠재력이 큰 양자관계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신임 총리는 지난달 29일 리커창 중국 총리의 취임 축하전화를 받고, 시 주석의 연내 인도 방문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앞서 왕이 외교부장은 오늘 모디 인도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공식회담을 개최했습니다.

왕 부장의 인도 방문은 국경문제를 놓고 대립각을 세워온 양국이 화해 분위기로 돌아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진핑 중국 주석 연내 인도 방문”
    • 입력 2014-06-08 19:29:48
    국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이 올해 안에 인도를 공식 방문할 계획이라고 왕이 중국 외교부장이 밝혔습니다. 인도를 방문 중인 왕이 외교부장은 양국 관계는 21세기에 가장 활력과 잠재력이 큰 양자관계라며 이같이 밝혔습니다. 나렌드라 모디 인도 신임 총리는 지난달 29일 리커창 중국 총리의 취임 축하전화를 받고, 시 주석의 연내 인도 방문을 요청한 바 있습니다. 앞서 왕이 외교부장은 오늘 모디 인도 총리 취임 이후 처음으로 공식회담을 개최했습니다. 왕 부장의 인도 방문은 국경문제를 놓고 대립각을 세워온 양국이 화해 분위기로 돌아서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문가들은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