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점화장치 결함 관련 민사소송 줄이어”

입력 2014.06.10 (03: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점화장치 결함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제너럴모터스에 대한 민사소송이 시작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GM의 점화장치 결함과 관련해 이미 제기된 민사소송이 80건을 넘고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현재 제기된 소송은 대부분 관련 결함을 수리하는 데 들어간 비용이나 결함으로 인해 떨어진 차값을 보상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GM이 지난 2월 이후 점화장치 결함으로 리콜한 차량은 총 260만 대에 이릅니다.

신문은 GM이 보상을 요구하는 소송과 별도로 중상 또는 사망자와 관련한 소송도 치러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GM은 관련 결함으로 13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지만, 조사결과에 따라서는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GM 점화장치 결함 관련 민사소송 줄이어”
    • 입력 2014-06-10 03:12:27
    국제
점화장치 결함으로 홍역을 치르고 있는 제너럴모터스에 대한 민사소송이 시작됐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신문은 GM의 점화장치 결함과 관련해 이미 제기된 민사소송이 80건을 넘고 앞으로 계속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현재 제기된 소송은 대부분 관련 결함을 수리하는 데 들어간 비용이나 결함으로 인해 떨어진 차값을 보상해 달라는 내용입니다. GM이 지난 2월 이후 점화장치 결함으로 리콜한 차량은 총 260만 대에 이릅니다. 신문은 GM이 보상을 요구하는 소송과 별도로 중상 또는 사망자와 관련한 소송도 치러야 한다고 전했습니다. GM은 관련 결함으로 13명이 사망했다고 발표했지만, 조사결과에 따라서는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도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