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리아, 대규모 사면 단행

입력 2014.06.10 (10:5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대선 승리 6일만인 현지시간 어제 대규모 사면을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면은 2011년 3월 시리아 내전 발발 이후 최대 규모이며, 악용 논란을 불러일으킨 반테러법에 따른 기소자에게도 적용된다고 시리아 정부는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반정부 활동으로 투옥된 인사 수 만 명이 석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리아 국영 TV는 나젬 알 아흐마드 법무장관을 인용해, 정부군이 반정부 무장세력에 대해 일부 승리를 거둠에 따라 사회적 용서와 국가적 단합 차원에서 사면조치가 내려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시리아 인권 단체들은 예전에도 사면조치가 있었으나 완전히 이행되지 않아 수만 명이 아직도 감옥에서 고통받고 있다며, 정부의 사면조치에 의구심을 나타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시리아, 대규모 사면 단행
    • 입력 2014-06-10 10:54:18
    국제
바샤르 알아사드 시리아 대통령이 대선 승리 6일만인 현지시간 어제 대규모 사면을 단행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사면은 2011년 3월 시리아 내전 발발 이후 최대 규모이며, 악용 논란을 불러일으킨 반테러법에 따른 기소자에게도 적용된다고 시리아 정부는 밝혔습니다. 이에 따라 반정부 활동으로 투옥된 인사 수 만 명이 석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시리아 국영 TV는 나젬 알 아흐마드 법무장관을 인용해, 정부군이 반정부 무장세력에 대해 일부 승리를 거둠에 따라 사회적 용서와 국가적 단합 차원에서 사면조치가 내려졌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시리아 인권 단체들은 예전에도 사면조치가 있었으나 완전히 이행되지 않아 수만 명이 아직도 감옥에서 고통받고 있다며, 정부의 사면조치에 의구심을 나타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