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 공개 예정

입력 2014.06.25 (13:2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타이젠을 장착한 스마트 손목시계 '삼성 기어2'를 내놓은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도 공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정보기술(IT) 업계와 씨넷 등 IT전문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개발자대회(I/O)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장착한 스마트 손목시계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구글 I/O에서는 LG전자의 G워치와 모토로라의 모토360 이외에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앞서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손목시계의 인증을 신청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올해 초부터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를, 착용형(웨어러블) 기기는 타이젠을 주력으로 삼아온 점을 고려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의 공개는 이례적인 일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를 내놓는 것이 구글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타이젠 스마트 손목시계를 출시했지만 구글도 착용형 기기용 OS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개발한 데 대한 대응이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타이젠과 안드로이드 두 가지 OS를 착용형 기기에 모두 사용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소문이 무성한 애플의 아이워치(iWatch)가 나오기 전에 스마트 손목시계 시장을 선점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의 제품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채택 제품에는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착용형 기기에는 '기어'라는 브랜드를 써온 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기어'라는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 신제품은 이번에 함께 선보일 LG전자의 G워치와 함께 착용형 기기 시장에서 진검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한 갤럭시 기어를 선보였으나 올해 초 후속작 '삼성 기어2' 등을 내놓으면서 OS를 타이젠으로 바꾼 바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삼성전자도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 공개 예정
    • 입력 2014-06-25 13:26:44
    연합뉴스
타이젠을 장착한 스마트 손목시계 '삼성 기어2'를 내놓은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도 공개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25일 정보기술(IT) 업계와 씨넷 등 IT전문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25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리는 구글 개발자대회(I/O)에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를 장착한 스마트 손목시계를 공개할 예정이다. 이에 따라 구글 I/O에서는 LG전자의 G워치와 모토로라의 모토360 이외에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실제로 삼성전자는 앞서 미국 연방통신위원회(FCC)에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 손목시계의 인증을 신청했던 것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삼성전자가 올해 초부터 스마트폰은 안드로이드를, 착용형(웨어러블) 기기는 타이젠을 주력으로 삼아온 점을 고려하면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의 공개는 이례적인 일이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를 내놓는 것이 구글과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기 위한 것이라고 보고 있다. 타이젠 스마트 손목시계를 출시했지만 구글도 착용형 기기용 OS인 '안드로이드 웨어'를 개발한 데 대한 대응이라는 것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타이젠과 안드로이드 두 가지 OS를 착용형 기기에 모두 사용하는 투트랙 전략을 펼칠 것으로 전망된다. 소문이 무성한 애플의 아이워치(iWatch)가 나오기 전에 스마트 손목시계 시장을 선점하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의 안드로이드 스마트 손목시계의 제품명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안드로이드 채택 제품에는 '갤럭시'라는 브랜드를, 착용형 기기에는 '기어'라는 브랜드를 써온 점을 고려하면 '갤럭시 기어'라는 이름을 사용할 가능성이 큰 것으로 관측된다. 삼성전자의 스마트 손목시계 신제품은 이번에 함께 선보일 LG전자의 G워치와 함께 착용형 기기 시장에서 진검승부를 벌일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안드로이드 OS를 장착한 갤럭시 기어를 선보였으나 올해 초 후속작 '삼성 기어2' 등을 내놓으면서 OS를 타이젠으로 바꾼 바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