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극장가는 ‘마블’ 히어로들 독무대

입력 2014.07.03 (09: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 상반기 전세계 극장가는 미국 만화영화사 '마블'의 히어로들이 장악했다.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사이트인 모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세계 영화 흥행 1위부터 3위까지가 모두 마블 만화를 원작으로 한 히어로 영화들이었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가 7억 1390만 달러로 흥행 1위를 차지했고,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7억 1120만 달러)가 2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7억 370만 달러)가 3위를 각각 기록하며 마블 원작 영화들이 모두 7억 달러 이상의 높은 수익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세 영화는 국내에서도 흥행했다. 지난 5월 개봉한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는 431만 명,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는 396만 명,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는 각각 416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좋은 성적을 냈다.

이들 세 영화는 판권 문제 때문에 배급사가 서로 다르지만 영화 팬들은 세 작품 모두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슈퍼 히어로 영화 작품을 공유하는 가상 세계)로 인식한다. 즉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웅들인 것이다.

실제로 각 영화들은 다음에 개봉할 '마블' 영화에 대한 복선이 강하게 암시되거나 지난 영화들과의 깊은 연관성을 보인다. 또 모든 영화의 엔딩 크레딧 끝에는 '마블' 원작의 차기 개봉 영화를 미리 맛보는 일종의 서비스 영상인 '쿠키 영상'이 공통적으로 삽입되기도 한다.

이번 달 31일 개봉하는 '마블' 원작의 영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까지 전세계 흥행 수익 7억 달러 돌파에 성공하게 되면, 올해 개봉한 마블 원작 영화들은 모두 7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리는 흥행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전세계 극장가는 ‘마블’ 히어로들 독무대
    • 입력 2014-07-03 09:57:26
    문화
올 상반기 전세계 극장가는 미국 만화영화사 '마블'의 히어로들이 장악했다. 북미 박스오피스 집계사이트인 모조에 따르면 올 상반기 전세계 영화 흥행 1위부터 3위까지가 모두 마블 만화를 원작으로 한 히어로 영화들이었다.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가 7억 1390만 달러로 흥행 1위를 차지했고,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7억 1120만 달러)가 2위,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7억 370만 달러)가 3위를 각각 기록하며 마블 원작 영화들이 모두 7억 달러 이상의 높은 수익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세 영화는 국내에서도 흥행했다. 지난 5월 개봉한 '엑스맨:데이즈 오브 퓨처 패스트'는 431만 명, '캡틴 아메리카:윈터솔져'는 396만 명, '어메이징 스파이더맨2'는 각각 416만 명의 관객을 불러모으며 좋은 성적을 냈다. 이들 세 영화는 판권 문제 때문에 배급사가 서로 다르지만 영화 팬들은 세 작품 모두를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마블 스튜디오가 제작하는 슈퍼 히어로 영화 작품을 공유하는 가상 세계)로 인식한다. 즉 같은 세계관을 공유하는 영웅들인 것이다. 실제로 각 영화들은 다음에 개봉할 '마블' 영화에 대한 복선이 강하게 암시되거나 지난 영화들과의 깊은 연관성을 보인다. 또 모든 영화의 엔딩 크레딧 끝에는 '마블' 원작의 차기 개봉 영화를 미리 맛보는 일종의 서비스 영상인 '쿠키 영상'이 공통적으로 삽입되기도 한다. 이번 달 31일 개봉하는 '마블' 원작의 영화 '가디언즈 오브 더 갤럭시'까지 전세계 흥행 수익 7억 달러 돌파에 성공하게 되면, 올해 개봉한 마블 원작 영화들은 모두 7억 달러가 넘는 수익을 올리는 흥행 대기록을 세우게 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