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부, ‘DMZ세계평화공원 추진전략’ 연구용역 발주

입력 2014.07.06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부는 비무장지대,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추진 전략 마련에 나섰습니다.

국가통합전자조달 사이트에 등록된 제안요청서를 보면 통일부는 예산 1억 2천만 원이 투입되는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DMZ 세계평화공원 추진 전략' 보고서를 연구 용역으로 발주했습니다.

통일부는 북한 관련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경쟁 입찰을 거쳐 이달 말 용역 수행 업체를 선정한 다음 6개월 안에 보고서를 제출받을 계획입니다.

통일부는 올해 초 업무보고에서 올해 안에 북한과 DMZ 세계평화공원 건립 합의 도출과 사업 착수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히고 관련 예산 302억원을 책정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통일부, ‘DMZ세계평화공원 추진전략’ 연구용역 발주
    • 입력 2014-07-06 09:55:13
    정치
정부는 비무장지대, DMZ 세계평화공원 조성을 위한 본격적인 추진 전략 마련에 나섰습니다. 국가통합전자조달 사이트에 등록된 제안요청서를 보면 통일부는 예산 1억 2천만 원이 투입되는 '통일기반 구축을 위한 DMZ 세계평화공원 추진 전략' 보고서를 연구 용역으로 발주했습니다. 통일부는 북한 관련 연구기관 등을 대상으로 경쟁 입찰을 거쳐 이달 말 용역 수행 업체를 선정한 다음 6개월 안에 보고서를 제출받을 계획입니다. 통일부는 올해 초 업무보고에서 올해 안에 북한과 DMZ 세계평화공원 건립 합의 도출과 사업 착수를 목표로 하겠다고 밝히고 관련 예산 302억원을 책정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