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IL 지도자 동영상 처음으로 공개

입력 2014.07.06 (09:5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수니파 무장세력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 ISIL의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동영상이 처음으로 온라인에 공개됐습니다.

동영상은 수니파 반군이 장악한 이라크 모술의 한 사원에서 알바그다디가 설교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ISIL이 선포한 이슬람 국가의 초대 지도자, 이른바 '칼리프' 자리에 오른 알바그다디는 설교에서 "막중한 임무"라며 "내가 신에게 복종하는 한 당신들도 내게 복종하라"고 말했습니다

또“칼리프 국가 수립은 수세기동안 이루지 못했던 의무"라며 자신을 무리를 이끄는 "성자"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옷으로 몸을 감싼 동영상 속 인물이 실제 알바그다디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ISIL 지도자 동영상 처음으로 공개
    • 입력 2014-07-06 09:55:14
    국제
수니파 무장세력 '이라크·레반트 이슬람국가', ISIL의 지도자 아부 바크르 알바그다디의 동영상이 처음으로 온라인에 공개됐습니다. 동영상은 수니파 반군이 장악한 이라크 모술의 한 사원에서 알바그다디가 설교하는 모습을 담고 있습니다. 최근 ISIL이 선포한 이슬람 국가의 초대 지도자, 이른바 '칼리프' 자리에 오른 알바그다디는 설교에서 "막중한 임무"라며 "내가 신에게 복종하는 한 당신들도 내게 복종하라"고 말했습니다 또“칼리프 국가 수립은 수세기동안 이루지 못했던 의무"라며 자신을 무리를 이끄는 "성자"라고 표현했습니다. 그러나 검은색 옷으로 몸을 감싼 동영상 속 인물이 실제 알바그다디인지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