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지오디 손호영 ‘졸피뎀’ 복용 혐의 수사

입력 2014.07.12 (19: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강해운 부장검사)는 향정신성의약품 중 하나인 졸피뎀을 복용한 혐의(마약류관리법위반)로 그룹 지오디(god)의 멤버 손호영(34)씨를 지난달 말 소환조사했다고 12일 밝혔다.

손씨는 지난해 5월 여자 친구가 숨지자 며칠 뒤 서울 용산구의 한 공용주차장에서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시도했다. 손씨는 이때 가족이 처방받아 보관 중이던 졸피뎀을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 감식 중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손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불면증 치료용 수면제로 쓰이는 졸피뎀은 오랫동안 복용하면 환각증세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손씨의 처분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손씨 소속사측은 입장 발표문을 통해 "지난해 사고 당시 극단적인 생각으로 수면제를 복용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더 이상 복용하지 않았고 이는 최근 받은 약물 검사에서도 명확히 판명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나서 현재 담담히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조사와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없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검찰, 지오디 손호영 ‘졸피뎀’ 복용 혐의 수사
    • 입력 2014-07-12 19:52:31
    연합뉴스
서울중앙지검 강력부(강해운 부장검사)는 향정신성의약품 중 하나인 졸피뎀을 복용한 혐의(마약류관리법위반)로 그룹 지오디(god)의 멤버 손호영(34)씨를 지난달 말 소환조사했다고 12일 밝혔다. 손씨는 지난해 5월 여자 친구가 숨지자 며칠 뒤 서울 용산구의 한 공용주차장에서 번개탄을 피워 자살을 시도했다. 손씨는 이때 가족이 처방받아 보관 중이던 졸피뎀을 복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현장 감식 중 이 같은 사실을 확인하고 손씨를 기소 의견으로 검찰에 송치했다. 불면증 치료용 수면제로 쓰이는 졸피뎀은 오랫동안 복용하면 환각증세와 같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어서 반드시 의사의 처방이 필요하다. 손씨의 처분 여부는 아직 결정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손씨 소속사측은 입장 발표문을 통해 "지난해 사고 당시 극단적인 생각으로 수면제를 복용했던 것은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더 이상 복용하지 않았고 이는 최근 받은 약물 검사에서도 명확히 판명됐다"고 설명했다. 소속사는 "검찰 조사에 성실히 임하고 나서 현재 담담히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면서 "조사와 관련해 오해의 소지가 없기를 간곡히 부탁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