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고객을 잡아라’…이통사 관련 서비스 봇물

입력 2014.07.21 (06:42) 수정 2014.07.21 (07: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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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동통신사들이 어린이와 청소년에 특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통사들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늘리는 것은 부모와의 요금제 결합을 유도해 가입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평가다.

이 때문에 최근 어린이·청소년 특화 상품의 상당수가 결합 할인이나 유해 콘텐츠 차단, 미아 방지 등 부모들이 선호할만한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17일 망내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제공하고 방과 후에는 데이터 이용량을 절반만 차감하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T끼리 팅'을 출시했다.

청소년 요금제 중 유일하게 음성, 문자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본요금에 따라 T끼리 35, 45, 55 3종류가 있다.

가족 중 SK텔레콤 가입자가 있으면 가족 결합형 할인 프로그램인 '착한 가족할인'에 함께 가입해 매월 2천~7천원을 할인받을 수도 있다.

SK텔레콤은 이 상품에 가입하면 유해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차단하고, 서울지방경찰청이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 상담기관과 제휴해 실시간 고민상담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T청소년 안심팩2'도 무료로 제공한다.

같은날 SK텔레콤과 KT는 공동으로 3G 기반 단말기를 이용해 자녀의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 안심 알리미 서비스'도 선보였다.

위성항법시스템(GPS)와 무선기지국, 와이파이(WiFi) 등을 활용해 실내외 구분없이 자녀의 위치를 실제와 가장 근접하게 확인해주며 설정한 안전지역을 벗어나면 보호자 휴대전화로 문자를 전송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KT의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올레tv는 유아동과 청소년 대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교육·키즈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는 업계 최다인 7만편에 이르며 이 가운데 2만여편이 무료다.

특히 유아들 사이에 인기인 '뽀로로' 극장판과 '코코몽', '마법천자문', '도라 익스플로러', '버블버블 인어친구들' 등 8천여편을 독점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전화, 오디오, TV 등 디지털가전기기를 결합한 올인원 가전 '홈보이'에 부모가 동화책에 맞춰 직접 음성을 녹음해 들려주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어린이용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통사들은 이런 전략이 결국은 부모 가입자를 타깃으로 한다고 입을 모았다. 가입자들이 서로 묶여 있으면 타 이통사로 갈아타기가 쉽지 않고, 추가 할인 혜택을 내세워 같은 회사의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TV, 인터넷전화 상품 가입을 유도할 여지가 있어서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요즘은 휴대전화가 없는 초등학생을 찾기 어렵다"면서 "시장이 이미 포화된 상태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장기적으로 이들이 미래의 고객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도 괜찮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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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어린이 고객을 잡아라’…이통사 관련 서비스 봇물
    • 입력 2014-07-21 06:42:01
    • 수정2014-07-21 07:58:48
    연합뉴스
이동통신사들이 어린이와 청소년에 특화한 상품과 서비스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통사들이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어린이·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늘리는 것은 부모와의 요금제 결합을 유도해 가입자 이탈을 방지하기 위한 전략이라는 평가다.

이 때문에 최근 어린이·청소년 특화 상품의 상당수가 결합 할인이나 유해 콘텐츠 차단, 미아 방지 등 부모들이 선호할만한 특징을 강조하고 있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SK텔레콤은 지난 17일 망내 음성통화와 문자를 무제한 제공하고 방과 후에는 데이터 이용량을 절반만 차감하는 청소년 전용 요금제 'T끼리 팅'을 출시했다.

청소년 요금제 중 유일하게 음성, 문자 무제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으로, 기본요금에 따라 T끼리 35, 45, 55 3종류가 있다.

가족 중 SK텔레콤 가입자가 있으면 가족 결합형 할인 프로그램인 '착한 가족할인'에 함께 가입해 매월 2천~7천원을 할인받을 수도 있다.

SK텔레콤은 이 상품에 가입하면 유해한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을 차단하고, 서울지방경찰청이 운영하는 청소년 전문 상담기관과 제휴해 실시간 고민상담이 가능토록 지원하는 'T청소년 안심팩2'도 무료로 제공한다.

같은날 SK텔레콤과 KT는 공동으로 3G 기반 단말기를 이용해 자녀의 위치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U 안심 알리미 서비스'도 선보였다.

위성항법시스템(GPS)와 무선기지국, 와이파이(WiFi) 등을 활용해 실내외 구분없이 자녀의 위치를 실제와 가장 근접하게 확인해주며 설정한 안전지역을 벗어나면 보호자 휴대전화로 문자를 전송해 알려주는 서비스다.

KT의 인터넷TV(IPTV) 서비스인 올레tv는 유아동과 청소년 대상 콘텐츠를 강화하고 있다. 현재 교육·키즈 카테고리에서 제공하는 주문형비디오(VOD)는 업계 최다인 7만편에 이르며 이 가운데 2만여편이 무료다.

특히 유아들 사이에 인기인 '뽀로로' 극장판과 '코코몽', '마법천자문', '도라 익스플로러', '버블버블 인어친구들' 등 8천여편을 독점 제공한다.

LG유플러스도 전화, 오디오, TV 등 디지털가전기기를 결합한 올인원 가전 '홈보이'에 부모가 동화책에 맞춰 직접 음성을 녹음해 들려주는 기능을 추가하는 등 어린이용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통사들은 이런 전략이 결국은 부모 가입자를 타깃으로 한다고 입을 모았다. 가입자들이 서로 묶여 있으면 타 이통사로 갈아타기가 쉽지 않고, 추가 할인 혜택을 내세워 같은 회사의 초고속인터넷이나 인터넷TV, 인터넷전화 상품 가입을 유도할 여지가 있어서다.

한 이통사 관계자는 "요즘은 휴대전화가 없는 초등학생을 찾기 어렵다"면서 "시장이 이미 포화된 상태에서 새로운 고객을 유치하고, 장기적으로 이들이 미래의 고객이 될 것이라는 점에서도 괜찮은 마케팅 전략"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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