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관방장관, 도쿄지사 ‘아베 친서’ 휴대여부 언급안해

입력 2014.07.24 (15: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마스조에 요이치(舛添要一) 도쿄도지사가 25일 박근혜 대통령을 접견키로 한 데 대해 "한일 간에는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여러 차원에서 긴밀한 의사소통을 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24일 말했다.

스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회견에서 "마스조에 지사가 박 대통령을 만난다는 것은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마스조에 지사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친서를 박 대통령에게 전달하게 되느냐는 질문에는 "(마스조에 지사가 23일 아베 총리를 만났을 때) 나도 동석했지만 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스가 장관은 가와무라 다케오(河村建夫) 일한의원연맹 간사장이 23일(현지시간) 워싱턴 강연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과거의 `아시아여성기금' 사업을 재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보도에 대해 "아마 가와무라 의원이 개인적인 생각에서 한 말일 것"이라고 말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가와무라 의원은 이 강연에서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일본 총리 명의의 사과 편지를 전달하는 사업을 벌였던 아시아여성기금과 비슷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그 이상의 해결 방법은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 관방장관, 도쿄지사 ‘아베 친서’ 휴대여부 언급안해
    • 입력 2014-07-24 15:59:20
    연합뉴스
스가 요시히데(菅義偉) 일본 관방장관은 마스조에 요이치(舛添要一) 도쿄도지사가 25일 박근혜 대통령을 접견키로 한 데 대해 "한일 간에는 어려운 문제가 있지만 여러 차원에서 긴밀한 의사소통을 해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24일 말했다. 스가 장관은 이날 오전 정례회견에서 "마스조에 지사가 박 대통령을 만난다는 것은 아직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그는 마스조에 지사가 아베 신조(安倍晋三) 총리의 친서를 박 대통령에게 전달하게 되느냐는 질문에는 "(마스조에 지사가 23일 아베 총리를 만났을 때) 나도 동석했지만 그 내용에 대해서는 언급하지 않겠다"고 답변했다. 한편 스가 장관은 가와무라 다케오(河村建夫) 일한의원연맹 간사장이 23일(현지시간) 워싱턴 강연에서 일본군 위안부 문제 해결을 위해 과거의 `아시아여성기금' 사업을 재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는 보도에 대해 "아마 가와무라 의원이 개인적인 생각에서 한 말일 것"이라고 말했다. 교도통신에 따르면 가와무라 의원은 이 강연에서 위안부 피해자들에게 위로금을 지급하고 일본 총리 명의의 사과 편지를 전달하는 사업을 벌였던 아시아여성기금과 비슷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강조하면서 "그 이상의 해결 방법은 보이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