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연구팀 “후쿠시마 야생 원숭이, 혈구수치 이상”

입력 2014.07.25 (16:0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후쿠시마에 사는 야생 원숭이에게서 혈구 수치 이상 증세가 발견됐습니다.

일본 연구진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70㎞ 떨어진 곳에 사는 원숭이와 400㎞ 떨어진 곳에 사는 원숭이의 적혈구와 백혈구 수치를 비교한 결과 후쿠시마 원숭이의 혈구 수치가 매우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혈구 수치가 낮으면 병에 걸리기 쉽고 면역 체계가 손상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이는 방사능 물질에 노출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진은 인간과 가까운 영장류의 실험을 통해 장기간 방사능에 노출되는 것이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과학자들은 후쿠시마 원숭이들의 혈구 수치가 낮은 것은 새로운 음식 등 환경 변화에 따른 다른 요인들이 원인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 연구팀 “후쿠시마 야생 원숭이, 혈구수치 이상”
    • 입력 2014-07-25 16:01:26
    국제
일본 후쿠시마에 사는 야생 원숭이에게서 혈구 수치 이상 증세가 발견됐습니다. 일본 연구진은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서 70㎞ 떨어진 곳에 사는 원숭이와 400㎞ 떨어진 곳에 사는 원숭이의 적혈구와 백혈구 수치를 비교한 결과 후쿠시마 원숭이의 혈구 수치가 매우 낮았다고 밝혔습니다. 연구진은 혈구 수치가 낮으면 병에 걸리기 쉽고 면역 체계가 손상된 것으로 볼 수 있다며, 이는 방사능 물질에 노출된 결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연구진은 인간과 가까운 영장류의 실험을 통해 장기간 방사능에 노출되는 것이 인간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밝히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일부 과학자들은 후쿠시마 원숭이들의 혈구 수치가 낮은 것은 새로운 음식 등 환경 변화에 따른 다른 요인들이 원인일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