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용산 화상경마장 영업 즉각 중단하라”

입력 2014.07.25 (19:2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용산 화상경마장의 영업을 중단하고 서울 외곽으로 이전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서울시의회에서 통과됐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여야의 만장 일치로 통과시킨 결의안에서, 용산 화상경마장의 영업 중단과 승인 취소를 촉구한다며, 정부는 학교보건법을 개정해 앞으로는 가시거리와 통학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학교정화구역을 지정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화상경마장 반경 500m 안에는 6개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지역 주민과 학교 구성원들이 강력히 반대하는 만큼 영업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용산역 인근에 있는 화상경마장을 용산 전자상가 근처로 이전해 지난달 28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으며, 동네 주민과 학교 관계자들은 영업 중단을 촉구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서울시의회 “용산 화상경마장 영업 즉각 중단하라”
    • 입력 2014-07-25 19:25:07
    사회
용산 화상경마장의 영업을 중단하고 서울 외곽으로 이전할 것을 촉구하는 결의안이 서울시의회에서 통과됐습니다. 서울시의회는 여야의 만장 일치로 통과시킨 결의안에서, 용산 화상경마장의 영업 중단과 승인 취소를 촉구한다며, 정부는 학교보건법을 개정해 앞으로는 가시거리와 통학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학교정화구역을 지정해야 한다고 주문했습니다. 서울시의회는 화상경마장 반경 500m 안에는 6개의 유치원과 초중고등학교가 위치해 있고 지역 주민과 학교 구성원들이 강력히 반대하는 만큼 영업을 즉시 중단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한국마사회는 용산역 인근에 있는 화상경마장을 용산 전자상가 근처로 이전해 지난달 28일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갔으며, 동네 주민과 학교 관계자들은 영업 중단을 촉구하며 농성을 벌이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