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밀입국 조직, 강 넘을 때 제트스키도 활용

입력 2014.07.28 (05:2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중앙아메리카 출신의 미국 불법 입국을 도와주는 조직이 수상 모터사이클인 제트 스키도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지역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 남부 매캘런 지역을 방문했던 공화당 소속 랜디 웨버 주 하원의원은 주 공공안전국이 밀입국 조직의 제트 스키를 물증으로 확보하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밀입국자들은 제트 스키를 타고 리오 그란데 강을 건너 텍사스주에 잠입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이후 미국에 쇄도하는 중앙아메리카 출신 불법 입국자들은 그간 주로 '짐승'이라는 이름의 화물 열차를 타고 멕시코에서 미국 국경에 다다른 뒤 뗏목이나 튜브에 의지해 리오 그란데 계곡을 대규모로 건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미 밀입국 조직, 강 넘을 때 제트스키도 활용
    • 입력 2014-07-28 05:24:04
    국제
중앙아메리카 출신의 미국 불법 입국을 도와주는 조직이 수상 모터사이클인 제트 스키도 활용한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미국 텍사스주 지역 언론에 따르면 텍사스 남부 매캘런 지역을 방문했던 공화당 소속 랜디 웨버 주 하원의원은 주 공공안전국이 밀입국 조직의 제트 스키를 물증으로 확보하는 장면을 목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밀입국자들은 제트 스키를 타고 리오 그란데 강을 건너 텍사스주에 잠입하고 있습니다. 지난해 10월 이후 미국에 쇄도하는 중앙아메리카 출신 불법 입국자들은 그간 주로 '짐승'이라는 이름의 화물 열차를 타고 멕시코에서 미국 국경에 다다른 뒤 뗏목이나 튜브에 의지해 리오 그란데 계곡을 대규모로 건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