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절반 이상은 공공기관의 민원 처리 결과에 불만족하는 것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권익위가 지난 6월부터 두달간 전국의 성인남녀 천3백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한 결과, 공공기관에 민원을 넣어본 국민 가운데 51.3%가 처리 결과에 '불만족한다'고 응답해 '만족한다'는 35.6%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실제 민원처리 결과가 '공정하지 않다'고 인식하는 국민도 47%로 나타나 '공정하다'는 44.5%보다 높았습니다.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로는 공정한 민원 처리와 신속한 처리 등을 꼽았습니다.
권익위가 지난 6월부터 두달간 전국의 성인남녀 천3백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한 결과, 공공기관에 민원을 넣어본 국민 가운데 51.3%가 처리 결과에 '불만족한다'고 응답해 '만족한다'는 35.6%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실제 민원처리 결과가 '공정하지 않다'고 인식하는 국민도 47%로 나타나 '공정하다'는 44.5%보다 높았습니다.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로는 공정한 민원 처리와 신속한 처리 등을 꼽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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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권익위 “국민 51%, 공공기관 민원처리 결과 ‘불만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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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8-04 14:07:01
국민 절반 이상은 공공기관의 민원 처리 결과에 불만족하는 것으로 국민권익위원회 조사 결과 나타났습니다.
권익위가 지난 6월부터 두달간 전국의 성인남녀 천3백 명을 대상으로 전화 설문한 결과, 공공기관에 민원을 넣어본 국민 가운데 51.3%가 처리 결과에 '불만족한다'고 응답해 '만족한다'는 35.6%를 크게 웃돌았습니다.
실제 민원처리 결과가 '공정하지 않다'고 인식하는 국민도 47%로 나타나 '공정하다'는 44.5%보다 높았습니다.
민원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한 과제로는 공정한 민원 처리와 신속한 처리 등을 꼽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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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수진 기자 nodance@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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