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팔레스타인 하마스에 미사일 기술 전수”

입력 2014.08.05 (17:2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란이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무장 정파 하마스에게 미사일 기술을 전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모흐센 레자이 이란 국정조정위원회 사무총장은 "무기를 만들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팔레스타인에게 국방 기술을 전수해줘야 한다"며, 가자지구에 방공시스템을 제공해 달라고 이란 대통령에게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에도 이란 군부는 미사일 개발 기술을 가자지구에 전수해 현지에서 개량형 로켓포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레자이 사무총장은 하마스가 이스라엘군을 생포해 협상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슬람 국가인 이란은 이스라엘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으며 하마스와 헤즈볼라 등 이슬람 무장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란 “팔레스타인 하마스에 미사일 기술 전수”
    • 입력 2014-08-05 17:23:39
    국제
이란이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를 통치하는 무장 정파 하마스에게 미사일 기술을 전수했다고 밝혔습니다. 모흐센 레자이 이란 국정조정위원회 사무총장은 "무기를 만들어 스스로 방어할 수 있도록 팔레스타인에게 국방 기술을 전수해줘야 한다"며, 가자지구에 방공시스템을 제공해 달라고 이란 대통령에게 요청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전에도 이란 군부는 미사일 개발 기술을 가자지구에 전수해 현지에서 개량형 로켓포를 생산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또 레자이 사무총장은 하마스가 이스라엘군을 생포해 협상 수단으로 활용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슬람 국가인 이란은 이스라엘을 국가로 인정하지 않으며 하마스와 헤즈볼라 등 이슬람 무장단체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