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 조평통 “윤일병 사건 주범 김관진 처벌해야”

입력 2014.08.16 (16:0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폭행치사 사건의 '주범'으로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지목하고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조평통은 오늘 서기국 보도에서 남조선의 각 계층은 군 내 폭행살인 만행의 주범인 김관진 실장을 민심의 이름으로 단단히 심판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습니다.

조평통은 김 실장이 국방부 장관 재임 기간 '동족대결'을 위해 군에 '야만적인 기합과 폭행'을 조장했다고 비난하며 2011년 이후 각종 군 내 사고도 이때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청와대가 지금과 같이 김관진 실장을 그냥 끼고 돈다면 자기의 얼굴에 계속 먹칠을 하게 될 것은 물론 군 내에서의 참혹한 인권유린 만행도 날로 비호, 조장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북 조평통 “윤일병 사건 주범 김관진 처벌해야”
    • 입력 2014-08-16 16:09:04
    정치
북한 조국평화통일위원회는 육군 28사단 윤모 일병 폭행치사 사건의 '주범'으로 김관진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을 지목하고 처벌을 촉구했습니다. 조평통은 오늘 서기국 보도에서 남조선의 각 계층은 군 내 폭행살인 만행의 주범인 김관진 실장을 민심의 이름으로 단단히 심판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고 조선중앙통신이 전했습니다. 조평통은 김 실장이 국방부 장관 재임 기간 '동족대결'을 위해 군에 '야만적인 기합과 폭행'을 조장했다고 비난하며 2011년 이후 각종 군 내 사고도 이때 발생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청와대가 지금과 같이 김관진 실장을 그냥 끼고 돈다면 자기의 얼굴에 계속 먹칠을 하게 될 것은 물론 군 내에서의 참혹한 인권유린 만행도 날로 비호, 조장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