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우수 경찰견’ 복제 프로젝트 추진

입력 2014.08.18 (11: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경찰이 최고 품질의 경찰견을 확보하기 위해 최우수 품종의 개를 국내 기술로 복제해 특수견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경찰청은 외국 경찰 등으로부터 경찰견으로 능력이 인정된 개 품종을 사들여 체세포 복제를 통해 개체수를 늘린 뒤 체계적으로 훈련을 시킬 계획입니다.

경찰은 이를 위해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국내 의료진과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복제견을 40마리까지 생산해 전국 경찰특공대 등에 보급할 예정입니다.

수색이나 검거, 폭발물 탐지 등에 활용되는 경찰견은 국내 백30여 마리가 있지만 임무 수행에 뛰어난 개체가 없어 경찰은 수억 원을 호가하는 특수견 품종 수입을 검토해 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경찰, ‘우수 경찰견’ 복제 프로젝트 추진
    • 입력 2014-08-18 11:00:51
    사회
경찰이 최고 품질의 경찰견을 확보하기 위해 최우수 품종의 개를 국내 기술로 복제해 특수견으로 육성하는 방안을 추진 중입니다. 경찰청은 외국 경찰 등으로부터 경찰견으로 능력이 인정된 개 품종을 사들여 체세포 복제를 통해 개체수를 늘린 뒤 체계적으로 훈련을 시킬 계획입니다. 경찰은 이를 위해 10억 원의 예산을 확보했으며 국내 의료진과 1년의 준비 기간을 거쳐 복제견을 40마리까지 생산해 전국 경찰특공대 등에 보급할 예정입니다. 수색이나 검거, 폭발물 탐지 등에 활용되는 경찰견은 국내 백30여 마리가 있지만 임무 수행에 뛰어난 개체가 없어 경찰은 수억 원을 호가하는 특수견 품종 수입을 검토해 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