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독도 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수 우리보다 5.7배”

입력 2014.08.19 (11:08) 수정 2014.08.19 (15: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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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 정부가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 조회수보다 일본 정부가 제작한 영상의 조회수가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심재권 의원이 외교부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7월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한국 정부가 만든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은 3만6천6백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일본 정부가 만든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의 조회수는 20만9천여 건으로 집계돼 한국이 만든 동영상의 조회수보다 5.7배 높았습니다.

한일 양국이 자국어로 만든 영상의 경우도, 한국 정부가 만든 한국어판 영상의 조회수가 38만3천여 회였던 반면, 일본 정부가 만든 일본어판은 87만5천여 회를 기록해 배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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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일 독도 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수 우리보다 5.7배”
    • 입력 2014-08-19 11:08:40
    • 수정2014-08-19 15:06:14
    정치
한국 정부가 제작해 유튜브에 올린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 조회수보다 일본 정부가 제작한 영상의 조회수가 5배 이상 높은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 심재권 의원이 외교부에서 제출받은 자료를 보면, 지난 7월 기준으로 유튜브에서 한국 정부가 만든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은 3만6천6백여 건의 조회수를 기록했습니다.

반면 일본 정부가 만든 영어판 독도 홍보영상의 조회수는 20만9천여 건으로 집계돼 한국이 만든 동영상의 조회수보다 5.7배 높았습니다.

한일 양국이 자국어로 만든 영상의 경우도, 한국 정부가 만든 한국어판 영상의 조회수가 38만3천여 회였던 반면, 일본 정부가 만든 일본어판은 87만5천여 회를 기록해 배 이상 차이가 났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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