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쓰는 영상앱 유튜브·DMB 순

입력 2014.08.19 (14:5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실행하는 영상 앱(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와 DMB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DMB특별위원회는 닐슨 코리안클릭이 지난 1∼7월 국내 스마트폰 영상 앱 순이용자 조사를 벌인 결과, DMB가 1천438만명으로 유튜브(1천764만명)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들 두 앱을 제외한 영상앱들은 모두 순이용자 규모가 500건 미만이었다.

닐슨의 조사는 설문을 통한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용추적 앱을 설치해 실제 측정한 것이다.

지상파DMB 6사 편성위원회 이희대 팀장은 "DMB 이용자가 1천200만 명을 넘으며 다른 영상앱보다 현격히 많은 것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특별한 선호특성"이라며 "국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이 대중화했던 2010년 이전부터 DMB를 접해왔기 때문에 데이터 기반 영상 서비스에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마트폰으로 가장 많이 쓰는 영상앱 유튜브·DMB 순
    • 입력 2014-08-19 14:52:14
    연합뉴스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가 영상을 보기 위해 가장 많이 실행하는 영상 앱(애플리케이션)은 유튜브와 DMB인 것으로 나타났다. 지상파DMB특별위원회는 닐슨 코리안클릭이 지난 1∼7월 국내 스마트폰 영상 앱 순이용자 조사를 벌인 결과, DMB가 1천438만명으로 유튜브(1천764만명)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들 두 앱을 제외한 영상앱들은 모두 순이용자 규모가 500건 미만이었다. 닐슨의 조사는 설문을 통한 것이 아니라 스마트폰에 사용추적 앱을 설치해 실제 측정한 것이다. 지상파DMB 6사 편성위원회 이희대 팀장은 "DMB 이용자가 1천200만 명을 넘으며 다른 영상앱보다 현격히 많은 것은 국내 스마트폰 이용자들의 특별한 선호특성"이라며 "국내 이용자들은 스마트폰이 대중화했던 2010년 이전부터 DMB를 접해왔기 때문에 데이터 기반 영상 서비스에 부담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