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수요 늘면서 여객 운송 피해 함께 증가

입력 2014.08.19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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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 수요가 늘면서 여객 운송 피해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여객 운송 관련 소비자 불만이 2012년 4천 5백여 건에서 지난해 6천 2백여 건으로 38%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접수된 상담 건수도 4천 9백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습니다.

항공 여객 서비스 불만이 80%로 가장 많았습니다.

유형별로는 수수료를 지나치게 많이 물리거나 환급을 미루는 등 계약 관련 불만이 56%로 가장 많았고, 운항을 취소하거나 늦춘 경우가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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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여행 수요 늘면서 여객 운송 피해 함께 증가
    • 입력 2014-08-19 16:50:41
    경제
여행 수요가 늘면서 여객 운송 피해도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소비자연맹은 여객 운송 관련 소비자 불만이 2012년 4천 5백여 건에서 지난해 6천 2백여 건으로 38%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올해 들어 지난달까지 접수된 상담 건수도 4천 9백여 건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58% 증가했습니다. 항공 여객 서비스 불만이 80%로 가장 많았습니다. 유형별로는 수수료를 지나치게 많이 물리거나 환급을 미루는 등 계약 관련 불만이 56%로 가장 많았고, 운항을 취소하거나 늦춘 경우가 뒤를 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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