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스타 26일 스페셜 앨범…여름 대표가수 되나

입력 2014.08.19 (17: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4인조 걸그룹 씨스타(효린, 소유, 보라, 다솜)가 오는 26일 스페셜 앨범 '스위트 & 사우어'(Sweet & Sour)를 발표한다.

1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앨범에는 이단옆차기가 작곡한 타이틀곡 '아이 스웨어'(I Swear)와 브랜뉴뮤직 소속 작곡가가 만든 '홀드 온 타이트'(Hold on Tight) 등 2곡의 신곡과 '터치 마이 바디'(Touch my body), '러빙 유'(Loving U) 등 히트곡 4곡의 리믹스 버전까지 총 6곡이 실린다.

지난달 21일 새 미니앨범 '터치 앤 무브'(TOUCH N MOVE)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터치 마이 바디'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쓴 씨스타가 한달 만에 새 앨범을 선보이는 건 이례적이다.

보통 가수들은 전작의 수록곡에 신곡 한 곡을 추가해 리패키지 앨범을 선보이는 게 다반사인데 씨스타는 새로운 트랙으로 구성했다.

소속사는 "씨스타가 공백기 없이 기습 컴백한다"며 "타이틀곡 '아이 스웨어'는 이단옆차기와 오랜 시간 작업하고서 이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일찌감치 낙점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아이 스웨어'는 어번 하우스 댄스곡으로 그간 여름에 발표한 신곡으로 큰 사랑을 받은 씨스타의 행보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판에서 촬영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와 재킷 사진에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멤버들의 상큼 발랄한 모습이 담겼다.

한편, 씨스타는 최근 '터치 마이 바디'로 KBS 2TV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씨스타 26일 스페셜 앨범…여름 대표가수 되나
    • 입력 2014-08-19 17:15:12
    연합뉴스
4인조 걸그룹 씨스타(효린, 소유, 보라, 다솜)가 오는 26일 스페셜 앨범 '스위트 & 사우어'(Sweet & Sour)를 발표한다. 19일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앨범에는 이단옆차기가 작곡한 타이틀곡 '아이 스웨어'(I Swear)와 브랜뉴뮤직 소속 작곡가가 만든 '홀드 온 타이트'(Hold on Tight) 등 2곡의 신곡과 '터치 마이 바디'(Touch my body), '러빙 유'(Loving U) 등 히트곡 4곡의 리믹스 버전까지 총 6곡이 실린다. 지난달 21일 새 미니앨범 '터치 앤 무브'(TOUCH N MOVE)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터치 마이 바디'로 음원차트 1위를 휩쓴 씨스타가 한달 만에 새 앨범을 선보이는 건 이례적이다. 보통 가수들은 전작의 수록곡에 신곡 한 곡을 추가해 리패키지 앨범을 선보이는 게 다반사인데 씨스타는 새로운 트랙으로 구성했다. 소속사는 "씨스타가 공백기 없이 기습 컴백한다"며 "타이틀곡 '아이 스웨어'는 이단옆차기와 오랜 시간 작업하고서 이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일찌감치 낙점한 곡이다"고 설명했다. '아이 스웨어'는 어번 하우스 댄스곡으로 그간 여름에 발표한 신곡으로 큰 사랑을 받은 씨스타의 행보에 방점을 찍을 것으로 보인다. 사이판에서 촬영한 이 곡의 뮤직비디오와 재킷 사진에는 아름다운 바다 풍경과 멤버들의 상큼 발랄한 모습이 담겼다. 한편, 씨스타는 최근 '터치 마이 바디'로 KBS 2TV '뮤직뱅크'와 SBS '인기가요'에서 각각 3주 연속 1위에 오르며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