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정치연합 의총, 여야 합의안 추인 논의

입력 2014.08.19 (23:1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늘 오후부터 의원총회를 열고 여야 원내대표가 재합의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추인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 의원들에게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의 합의 사항을 설명하고 추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강경파 의원들은 세월호 유족들이 합의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만큼 협상안을 추인해 줄 수 없으며 다시 협상에 나설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중진의원들은 박영선 원내대표가 다시 협상에 나설 경우 지도부가 크게 흔들릴 수 있는 만큼 박 원내대표가 세월호 유족들을 설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뒤 추인 여부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앞서 세월호 참사 가족 대책위는 특검 추천권과 관련해 여야가 각각 동수의 특검 추천권을 갖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새정치연합 의총, 여야 합의안 추인 논의
    • 입력 2014-08-19 23:15:28
    정치
새정치민주연합은 오늘 오후부터 의원총회를 열고 여야 원내대표가 재합의한 세월호 특별법에 대해 추인 여부를 논의하고 있습니다. 박영선 원내대표는 새정치연합 의원들에게 새누리당 이완구 원내대표와의 합의 사항을 설명하고 추인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강경파 의원들은 세월호 유족들이 합의안에 대해 반대 입장을 분명히 한 만큼 협상안을 추인해 줄 수 없으며 다시 협상에 나설 것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중진의원들은 박영선 원내대표가 다시 협상에 나설 경우 지도부가 크게 흔들릴 수 있는 만큼 박 원내대표가 세월호 유족들을 설득할 수 있도록 기회를 준 뒤 추인 여부를 논의하자고 제안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에 앞서 세월호 참사 가족 대책위는 특검 추천권과 관련해 여야가 각각 동수의 특검 추천권을 갖는 것은 받아들일 수 없다며 반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