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양궁 최강’ 오진혁, 왕중왕전 나선다

입력 2014.08.23 (12:3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올림픽 챔피언 오진혁(현대제철)을 포함해 올해 세계 양궁 왕중왕전에 나설 스타들이 확정됐다.

세계양궁연맹(WA)은 다음 달 6일부터 이틀 동안 스위스 로잔에서 열릴 2014년 월드컵 파이널의 남녀 리커브 출전자 16명의 명단을 23일 발표했다.

남자부에는 한국의 오진혁이 최고 랭커로 이름을 올렸다.

제이크 카민스키, 브래디 엘리슨(이상 미국), 릭 판 데르 펜(네덜란드), 피에르 필롱(프랑스), 플로리안 카룬트(독일), 마르쿠스 다우메이다(브라질), 아드리앙 파베르(스위스)가 뒤를 이어 합류했다.

세계랭킹 1위인 이승윤(코오롱)도 초청됐으나 아시안게임 훈련 일정 때문에 불참을 통보, 카민스티로 대체됐다.

월드컵 파이널은 세계랭킹 1∼7위와 주최국 선수 1명을 초청해 토너먼트를 벌이는 그해 세계 양궁의 왕중왕전으로 불린다.

오진혁은 아시안게임에 집중하기 위해 이번 대회에 불참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WA가 대회 흥행을 위해 꼭 필요한 선수라며 오진혁과 한국 여자 선수 1명을 보내달라고 요청해 계획을 번복했다.

한국은 런던 프레올림픽 2관왕인 정다소미(현대백화점)를 여자부 월드컵 파이널에 파견하기로 했다.

세계랭킹 1위인 수징을 비롯해 청밍(이상 중국), 디피카 쿠마리(인도), 아이다 로만(멕시코), 엘레나 리처, 리사 운루(이상 독일), 나탈리 디엘렌(스위스)가 나머지 구성원을 이뤘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남자 양궁 최강’ 오진혁, 왕중왕전 나선다
    • 입력 2014-08-23 12:34:15
    연합뉴스
올림픽 챔피언 오진혁(현대제철)을 포함해 올해 세계 양궁 왕중왕전에 나설 스타들이 확정됐다. 세계양궁연맹(WA)은 다음 달 6일부터 이틀 동안 스위스 로잔에서 열릴 2014년 월드컵 파이널의 남녀 리커브 출전자 16명의 명단을 23일 발표했다. 남자부에는 한국의 오진혁이 최고 랭커로 이름을 올렸다. 제이크 카민스키, 브래디 엘리슨(이상 미국), 릭 판 데르 펜(네덜란드), 피에르 필롱(프랑스), 플로리안 카룬트(독일), 마르쿠스 다우메이다(브라질), 아드리앙 파베르(스위스)가 뒤를 이어 합류했다. 세계랭킹 1위인 이승윤(코오롱)도 초청됐으나 아시안게임 훈련 일정 때문에 불참을 통보, 카민스티로 대체됐다. 월드컵 파이널은 세계랭킹 1∼7위와 주최국 선수 1명을 초청해 토너먼트를 벌이는 그해 세계 양궁의 왕중왕전으로 불린다. 오진혁은 아시안게임에 집중하기 위해 이번 대회에 불참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WA가 대회 흥행을 위해 꼭 필요한 선수라며 오진혁과 한국 여자 선수 1명을 보내달라고 요청해 계획을 번복했다. 한국은 런던 프레올림픽 2관왕인 정다소미(현대백화점)를 여자부 월드컵 파이널에 파견하기로 했다. 세계랭킹 1위인 수징을 비롯해 청밍(이상 중국), 디피카 쿠마리(인도), 아이다 로만(멕시코), 엘레나 리처, 리사 운루(이상 독일), 나탈리 디엘렌(스위스)가 나머지 구성원을 이뤘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