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계천 수력발전으로 스마트폰 무료 충전하세요”

입력 2014.08.27 (09:4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울시가 청계천에 흐르는 물의 힘으로 전기를 생산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무료로 충전해주는 충전부스를 선보입니다.

서울시는 오늘 청계천 광통교 위에 소형 수력 발전기 석대를 설치하고 20미터 떨어진 산책로에 총 5개의 충전기를 갖춘 부스를 설치합니다.

최대 스마트폰 다섯 대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하는 데는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오늘 설치되는 소형 수력 발전기는 별도의 구조물 없이 터빈만 설치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비가 많이 올 때는 떼어냈다가 다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는 석달간 충전기를 시범운영한 후 청계광장 폭포 등 설치장소와 범위를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청계천 수력발전으로 스마트폰 무료 충전하세요”
    • 입력 2014-08-27 09:45:13
    사회
서울시가 청계천에 흐르는 물의 힘으로 전기를 생산해, 스마트폰과 태블릿PC 등을 무료로 충전해주는 충전부스를 선보입니다. 서울시는 오늘 청계천 광통교 위에 소형 수력 발전기 석대를 설치하고 20미터 떨어진 산책로에 총 5개의 충전기를 갖춘 부스를 설치합니다. 최대 스마트폰 다섯 대까지 동시에 충전이 가능하며, 완전히 충전하는 데는 1시간 30분이 소요됩니다. 오늘 설치되는 소형 수력 발전기는 별도의 구조물 없이 터빈만 설치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어 주변 환경에 미치는 영향이 적고, 비가 많이 올 때는 떼어냈다가 다시 설치할 수도 있습니다. 서울시는 석달간 충전기를 시범운영한 후 청계광장 폭포 등 설치장소와 범위를 확대해나갈 방침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