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직자 10명 중 6명 기업 SNS 구독”

입력 2014.08.29 (16: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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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구직자 10명 중 6명이 기업 계정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구독하고, 1인당 4.4개의 기업과 친구를 맺은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www.alba.co.kr)이 10∼40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SNS 이용 행태와 활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천144명 가운데 59%(675명)가 '기업 계정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과 친구를 맺거나 소식을 받아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성별로 보면 전체 남자 응답자(585명) 가운데 54%(317명)가, 여자 응답자(559명)는 64%(358명)가 기업 SNS를 구독해, 여자가 더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

연령별 기업 SNS 참여 비율은 30대가 64%로 가장 높았고 20대(61%), 40대(42%)가 뒤를 이었다.

1인당 구독하는 기업 SNS 계정 수는 3∼5개가 38%로 가장 많았고, 1∼2개(36%), 6∼10개(14%) 순이었다. 10개 이상도 12%나 됐다. 이를 전체 평균하면 1인당 4.4개다.

기업 SNS를 구독하는 이유로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31%), '기업 소식을 받기 위해서'(30%),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아서'(19%), '좋아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13%), '친구들이 많이 구독해서'(2.4%) 등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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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구직자 10명 중 6명 기업 SNS 구독”
    • 입력 2014-08-29 16:23:43
    연합뉴스
우리나라 구직자 10명 중 6명이 기업 계정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구독하고, 1인당 4.4개의 기업과 친구를 맺은 것으로 조사됐다. 29일 아르바이트 전문포털 알바천국(www.alba.co.kr)이 10∼40대 구직자를 대상으로 'SNS 이용 행태와 활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전체 응답자 1천144명 가운데 59%(675명)가 '기업 계정의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등과 친구를 맺거나 소식을 받아본 적이 있다'고 답했다. 성별로 보면 전체 남자 응답자(585명) 가운데 54%(317명)가, 여자 응답자(559명)는 64%(358명)가 기업 SNS를 구독해, 여자가 더 활발한 참여를 보였다. 연령별 기업 SNS 참여 비율은 30대가 64%로 가장 높았고 20대(61%), 40대(42%)가 뒤를 이었다. 1인당 구독하는 기업 SNS 계정 수는 3∼5개가 38%로 가장 많았고, 1∼2개(36%), 6∼10개(14%) 순이었다. 10개 이상도 12%나 됐다. 이를 전체 평균하면 1인당 4.4개다. 기업 SNS를 구독하는 이유로는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31%), '기업 소식을 받기 위해서'(30%), '흥미로운 콘텐츠가 많아서'(19%), '좋아하는 브랜드이기 때문에'(13%), '친구들이 많이 구독해서'(2.4%) 등을 들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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