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MS)가 노키아의 휴대전화 사업부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루미아' 브랜드의 신제품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주요 언론매체들에 따르면 MS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루미아 830, 735, 730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MS는 이 신제품들의 가격을 삼성전자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보다 상당히 낮게 책정했다.
MS 루미아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인 830은 무약정 언락 단말기의 세전 소비자 가격이 약 330 유로(43만7천원)로 정해졌다.
또 '셀피 폰'이라는 별명이 달린 루미아 735는 219 유로(29만원), 3세대(3G)망용 듀얼 심 모델인 루미아 730은 199 유로(26만3천원)다.
MS는 PC 운영체제(OS)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절대 강자의 지위를 누렸으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보급되면서 모바일 시대가 온 후부터는 시장 흐름을 제대로 따라기지 못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MS 윈도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비중은 올해 2분기 기준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7%에 그쳤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1.1% 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또 윈도 OS를 쓰는 스마트폰은 거의 모두가 루미아였고, 다른 제조사가 윈도 폰을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주요 언론매체들에 따르면 MS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루미아 830, 735, 730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MS는 이 신제품들의 가격을 삼성전자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보다 상당히 낮게 책정했다.
MS 루미아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인 830은 무약정 언락 단말기의 세전 소비자 가격이 약 330 유로(43만7천원)로 정해졌다.
또 '셀피 폰'이라는 별명이 달린 루미아 735는 219 유로(29만원), 3세대(3G)망용 듀얼 심 모델인 루미아 730은 199 유로(26만3천원)다.
MS는 PC 운영체제(OS)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절대 강자의 지위를 누렸으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보급되면서 모바일 시대가 온 후부터는 시장 흐름을 제대로 따라기지 못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MS 윈도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비중은 올해 2분기 기준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7%에 그쳤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1.1% 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또 윈도 OS를 쓰는 스마트폰은 거의 모두가 루미아였고, 다른 제조사가 윈도 폰을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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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루미아 스마트폰 ‘노키아→MS’로 주인 바뀐 후 첫 신제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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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09-05 03:04:06
마이크로소프트(MS)가 노키아의 휴대전화 사업부를 인수한 후 처음으로 '루미아' 브랜드의 신제품 스마트폰을 공개했다.
4일(현지시간) 미국 주요 언론매체들에 따르면 MS는 유럽 최대 가전 전시회인 IFA의 개막을 하루 앞두고 독일 베를린 현지에서 루미아 830, 735, 730 등 신제품 3종을 공개했다.
MS는 이 신제품들의 가격을 삼성전자 갤럭시나 애플 아이폰보다 상당히 낮게 책정했다.
MS 루미아 스마트폰의 플래그십 모델인 830은 무약정 언락 단말기의 세전 소비자 가격이 약 330 유로(43만7천원)로 정해졌다.
또 '셀피 폰'이라는 별명이 달린 루미아 735는 219 유로(29만원), 3세대(3G)망용 듀얼 심 모델인 루미아 730은 199 유로(26만3천원)다.
MS는 PC 운영체제(OS)와 소프트웨어 시장에서는 절대 강자의 지위를 누렸으나,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보급되면서 모바일 시대가 온 후부터는 시장 흐름을 제대로 따라기지 못하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MS 윈도 OS를 사용하는 스마트폰의 비중은 올해 2분기 기준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시장의 2.7%에 그쳤다.
이는 작년 동기 대비 1.1% 포인트 감소한 것이다.
또 윈도 OS를 쓰는 스마트폰은 거의 모두가 루미아였고, 다른 제조사가 윈도 폰을 만드는 경우는 거의 없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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