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벨 “한반도 평화통일 동북아 전략적 이익에 부합”

입력 2014.09.05 (07: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동북아시아의 주요 국가 사이에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각자의 전략적 이익에 부합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고 커트 캠벨 전 미국 차관보가 주장했습니다.

미국 국무부에서 동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을 담당한 캠벨 전 차관보는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이렇게 밝혔습니다.

캡벨 전 차관보는 "대부분의 동북아 이해당사자들 사이에서 한반도의 통일이나 통일을 향한 평화적 움직임이 전략적 이해에 가장 부합한다는 광범위하고 지배적인 판단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과거에는 주요 국가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분단 상태가 동북아의 전략적 이해에 가장 맞는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그런 생각이 이제는 더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캠벨 “한반도 평화통일 동북아 전략적 이익에 부합”
    • 입력 2014-09-05 07:21:56
    국제
동북아시아의 주요 국가 사이에서 한반도의 평화통일이 각자의 전략적 이익에 부합한다는 분위기가 형성되고 있다고 커트 캠벨 전 미국 차관보가 주장했습니다. 미국 국무부에서 동아시아와 태평양 지역을 담당한 캠벨 전 차관보는 전략국제문제연구소 주최로 열린 토론회에 참석해 이렇게 밝혔습니다. 캡벨 전 차관보는 "대부분의 동북아 이해당사자들 사이에서 한반도의 통일이나 통일을 향한 평화적 움직임이 전략적 이해에 가장 부합한다는 광범위하고 지배적인 판단이 이뤄지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또 "과거에는 주요 국가들 사이에서 지속적인 분단 상태가 동북아의 전략적 이해에 가장 맞는다는 생각이 있었다"며 "그런 생각이 이제는 더는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한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