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멘 정부군-반군 교전…120명 사망·수천명 피란

입력 2014.09.20 (08:0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예멘 수도 사나에서 현지시간 19일 정부군과 반군간 교전이 벌어지면서 120여 명이 사망하고 수천 명의 주민들이 피란길에 나섰습니다.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와 AP통신 등은 후티 시아파 반군이 전날 정부군과 교전을 벌여 사나 북부 소도시 샴란을 장악한 데 이어 이날 서쪽의 탈라틴 거리를 따라 사나까지 진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반군은 사나 공항 인근 검문소와 예멘 국영방송사 건물도 공격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습니다.

양측의 충돌로 최소 120명이 사망했고 사나와 그 외곽 도시에서는 주민 수천명이 집을 떠나 대피했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외국 항공사들은 교전이 계속되자 24시간 동안 사나를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민간항공국은 관영 뉴스통신을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안전 상황에 따라 이 조치를 연장하거나 재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예멘 정부군-반군 교전…120명 사망·수천명 피란
    • 입력 2014-09-20 08:03:59
    국제
예멘 수도 사나에서 현지시간 19일 정부군과 반군간 교전이 벌어지면서 120여 명이 사망하고 수천 명의 주민들이 피란길에 나섰습니다. 아랍권 위성방송 알자지라와 AP통신 등은 후티 시아파 반군이 전날 정부군과 교전을 벌여 사나 북부 소도시 샴란을 장악한 데 이어 이날 서쪽의 탈라틴 거리를 따라 사나까지 진격했다고 보도했습니다. 반군은 사나 공항 인근 검문소와 예멘 국영방송사 건물도 공격했다고 현지 언론은 전했습니다. 양측의 충돌로 최소 120명이 사망했고 사나와 그 외곽 도시에서는 주민 수천명이 집을 떠나 대피했다고 AP통신은 전했습니다. 외국 항공사들은 교전이 계속되자 24시간 동안 사나를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중단했습니다. 민간항공국은 관영 뉴스통신을 통해 발표한 성명에서 안전 상황에 따라 이 조치를 연장하거나 재고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