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아세안 국방 당국자 상대 방위장비 세일즈

입력 2014.09.25 (06:1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일본 정부가 방위 장비 수출을 위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 ASEAN 회원국의 외교·국방 당국 관계자들을 상대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어제부터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일본의 방위장비 관련업체 담당자가 참석해 ASEAN 30개 국가의 국방 당국자들을 상대로 함선과 장갑차 등을 소개했습니다.

일본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과의 '섬 영유권' 갈등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는 동남아 국가들과 연대를 강화하고, 방위산업 시장도 개척할 계획입니다.

앞서 일본 아베 내각은 지난 4월, 무기 관련 수출을 원칙적으로 금지해온 평화헌법 내용을 전면 개정해 무기 수출을 허용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일, 아세안 국방 당국자 상대 방위장비 세일즈
    • 입력 2014-09-25 06:11:05
    국제
일본 정부가 방위 장비 수출을 위해 동남아시아국가연합 ASEAN 회원국의 외교·국방 당국 관계자들을 상대로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교도통신이 보도했습니다. 어제부터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세미나에는 일본의 방위장비 관련업체 담당자가 참석해 ASEAN 30개 국가의 국방 당국자들을 상대로 함선과 장갑차 등을 소개했습니다. 일본은 이번 행사를 통해 중국과의 '섬 영유권' 갈등이라는 공통분모를 갖고 있는 동남아 국가들과 연대를 강화하고, 방위산업 시장도 개척할 계획입니다. 앞서 일본 아베 내각은 지난 4월, 무기 관련 수출을 원칙적으로 금지해온 평화헌법 내용을 전면 개정해 무기 수출을 허용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