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 축구계 거물 탈세사건 이후로 탈세범 처벌 강화

입력 2014.09.25 (07:1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 축구계의 거물이 탈세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이후 독일 정부가 탈세범 처벌 강화에 나섰습니다.

독일 내각은 어제, 탈세 범죄의 공소시효를 5년에서 10년으로 늘리는 내용의 관련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내각은 또 탈세자가 자진 신고할 경우에 부과하는 추가 세금 수준도 더 높이는 방향으로 법을 고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는 5만 유로가 넘는 탈세에만 5%의 추가 세금이 부과됐지만, 법이 개정될 경우 탈세 규모가 2만5천 유로만 넘으면 10%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와 관련해 독일 언론들은 지난 3월, 독일 프로 축구의 명문 구단인 FC바이에른의 울리히 회네스 사장이 거액을 탈세한 혐의로 3년 6개월의 금고형을 선고받은 뒤 독일 정부가 법 정비에 나섰다고 보도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독, 축구계 거물 탈세사건 이후로 탈세범 처벌 강화
    • 입력 2014-09-25 07:19:40
    국제
독일 축구계의 거물이 탈세 혐의로 실형을 선고받은 이후 독일 정부가 탈세범 처벌 강화에 나섰습니다. 독일 내각은 어제, 탈세 범죄의 공소시효를 5년에서 10년으로 늘리는 내용의 관련법 개정안을 의결했습니다. 내각은 또 탈세자가 자진 신고할 경우에 부과하는 추가 세금 수준도 더 높이는 방향으로 법을 고치기로 했습니다. 기존에는 5만 유로가 넘는 탈세에만 5%의 추가 세금이 부과됐지만, 법이 개정될 경우 탈세 규모가 2만5천 유로만 넘으면 10%의 세금이 부과됩니다. 이와 관련해 독일 언론들은 지난 3월, 독일 프로 축구의 명문 구단인 FC바이에른의 울리히 회네스 사장이 거액을 탈세한 혐의로 3년 6개월의 금고형을 선고받은 뒤 독일 정부가 법 정비에 나섰다고 보도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