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대통령 “공습만으로 IS 격퇴 못한다”

입력 2014.09.25 (15:10) 수정 2014.09.25 (15:2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이슬람국가, IS에 대한 미국의 군사 작전만으로는 IS를 격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에 온 로하니 대통령은 오늘 미국 CBS 방송에 출연해 "공중 폭격으로만 테러리스트를 뿌리 뽑을 수는 없다"고 단언했습니다.

로하니 대통령은 또, 지상군 투입을 꺼려, 시리아 알아사드 정권에 대항해 싸우는 반군 조직 자유시리아군을 훈련시키고 무장 지원해 IS 소탕 작전에 투입하겠다는 미국의 구상에 관해서도 "분란만 더할 뿐"이라며, 현존하는 테러 집단에 맞서려고 또 다른 테러 집단을 양성하는 건 말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로하니 대통령은 IS 격퇴를 위한 군사 행동에 이란이 참여하기를 바라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회동 계획은 아직 없다고 말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이란 대통령 “공습만으로 IS 격퇴 못한다”
    • 입력 2014-09-25 15:10:41
    • 수정2014-09-25 15:21:27
    국제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이 이슬람국가, IS에 대한 미국의 군사 작전만으로는 IS를 격퇴할 수 없다고 말했습니다. 유엔 총회에 참석하기 위해 미국 뉴욕에 온 로하니 대통령은 오늘 미국 CBS 방송에 출연해 "공중 폭격으로만 테러리스트를 뿌리 뽑을 수는 없다"고 단언했습니다. 로하니 대통령은 또, 지상군 투입을 꺼려, 시리아 알아사드 정권에 대항해 싸우는 반군 조직 자유시리아군을 훈련시키고 무장 지원해 IS 소탕 작전에 투입하겠다는 미국의 구상에 관해서도 "분란만 더할 뿐"이라며, 현존하는 테러 집단에 맞서려고 또 다른 테러 집단을 양성하는 건 말도 안 된다고 말했습니다. 또 로하니 대통령은 IS 격퇴를 위한 군사 행동에 이란이 참여하기를 바라는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과 회동 계획은 아직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