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황, 아동 성추행 사제 보호한 파라과이 주교 해임

입력 2014.09.25 (23:3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동 성추행 혐의가 있는 사제를 보호해온 파라과이 주교를 전격 해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의 조사 보고서를 검토한 뒤 로젤리오 리카르도 리비에레스 플라노 주교를 해임했다고 바티칸 라디오가 전했습니다.

해임된 리비에레스 주교는 아동 성추행 혐의가 있는 자신의 교구 소속 사제를 보호한 데다 횡령 혐의도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리비에레스 주교는 특히 지난 2002년 미국에서 근무할 당시 아동 성추행 혐의로 물의를 일으켜 캐나다 등 다른 곳을 전전했던 카를로스 우루티고이티 신부를 두 번째 높은 지위인 주교 총대리로 임명해 파라과이 사제들 사이에서 논쟁이 이어져왔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교황, 아동 성추행 사제 보호한 파라과이 주교 해임
    • 입력 2014-09-25 23:31:32
    국제
프란치스코 교황이 아동 성추행 혐의가 있는 사제를 보호해온 파라과이 주교를 전격 해임했습니다. 프란치스코 교황은 바티칸의 조사 보고서를 검토한 뒤 로젤리오 리카르도 리비에레스 플라노 주교를 해임했다고 바티칸 라디오가 전했습니다. 해임된 리비에레스 주교는 아동 성추행 혐의가 있는 자신의 교구 소속 사제를 보호한 데다 횡령 혐의도 있다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습니다. 리비에레스 주교는 특히 지난 2002년 미국에서 근무할 당시 아동 성추행 혐의로 물의를 일으켜 캐나다 등 다른 곳을 전전했던 카를로스 우루티고이티 신부를 두 번째 높은 지위인 주교 총대리로 임명해 파라과이 사제들 사이에서 논쟁이 이어져왔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