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네시아 첫 문민 대통령, 오늘 취임

입력 2014.10.20 (05:12)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도네시아에서 오늘, 사상 첫 문민 대통령이 취임합니다.

지난 7월 대선에서 2004년 직선제 도입 이후 최초로 정권 교체를 이룬 조코 위도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오전 취임식을 갖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오바마'로 불리는 조코 위도도 당선인은 서민 출신으로, 군부 세력이 장악한 인도네시아 정계에서 성공을 거둔 이례적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여소야대 의회 구성 속에서 기득권의 반발을 물리치고, 정치와 경제 개혁, 부패 척결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오늘 7대 대통령 취임식에는 존케리 미 국무장관과 토니 에벗 호주 총리,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도네시아 첫 문민 대통령, 오늘 취임
    • 입력 2014-10-20 05:12:20
    국제
인도네시아에서 오늘, 사상 첫 문민 대통령이 취임합니다. 지난 7월 대선에서 2004년 직선제 도입 이후 최초로 정권 교체를 이룬 조코 위도도 대통령 당선인이 오늘 오전 취임식을 갖습니다. '인도네시아의 오바마'로 불리는 조코 위도도 당선인은 서민 출신으로, 군부 세력이 장악한 인도네시아 정계에서 성공을 거둔 이례적인 인물입니다. 하지만 여소야대 의회 구성 속에서 기득권의 반발을 물리치고, 정치와 경제 개혁, 부패 척결에 성공할 수 있을지는 미지수입니다. 오늘 7대 대통령 취임식에는 존케리 미 국무장관과 토니 에벗 호주 총리, 하산 로하니 이란 대통령 등이 참석할 예정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