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서비스 가운데 소비자 피해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분야는 공연 관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 6월까지 4년 5개월 동안 접수된 문화 서비스 피해 사례 270건을 분석한 결과 공연 관람의 비중이 58%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영화는 22%, 스포츠는 4%, 연극은 3% 순이었습니다.
피해 유형은 대부분 예매를 취소했는데도 돈을 돌려주지 않거나 위약금을 과다하게 요구하는 등 예매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 6월까지 4년 5개월 동안 접수된 문화 서비스 피해 사례 270건을 분석한 결과 공연 관람의 비중이 58%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영화는 22%, 스포츠는 4%, 연극은 3% 순이었습니다.
피해 유형은 대부분 예매를 취소했는데도 돈을 돌려주지 않거나 위약금을 과다하게 요구하는 등 예매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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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문화서비스 중 공연관람시 소비자 피해 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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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0-26 14:27:57
문화 서비스 가운데 소비자 피해가 가장 많이 일어나는 분야는 공연 관람인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은 지난 2010년부터 지난 6월까지 4년 5개월 동안 접수된 문화 서비스 피해 사례 270건을 분석한 결과 공연 관람의 비중이 58%로 가장 높았다고 밝혔습니다.
영화는 22%, 스포츠는 4%, 연극은 3% 순이었습니다.
피해 유형은 대부분 예매를 취소했는데도 돈을 돌려주지 않거나 위약금을 과다하게 요구하는 등 예매와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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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진우 기자 simon@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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