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춘, 인사실패 지적에 “죄송…비선개입은 없다”

입력 2014.10.28 (16:00)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은 청와대가 송광용 전 교육문화수석의 내정 단계에서부터 사퇴에 이르는 과정까지 위법 사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데 대해 "사실을 확인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오늘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에서 "송 전 수석은 수사를 받고 있었음에도 수사받고 있다는 사실이 범죄 경력 조회 기록에 확인되지 않았고, 본인이 말하지도 않아 파악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실장은 이어 "나름대로 인사수석실을 설치해서 충실한 검증을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적으로 미흡한 점이 나타나서 대단히 송구스럽다"면서 "다만 공식 이외의 인사가 인사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다"며 비선라인의 인사 개입설을 부인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기춘, 인사실패 지적에 “죄송…비선개입은 없다”
    • 입력 2014-10-28 16:00:28
    정치
김기춘 대통령 비서실장은 청와대가 송광용 전 교육문화수석의 내정 단계에서부터 사퇴에 이르는 과정까지 위법 사실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한 데 대해 "사실을 확인하지 못해 죄송하다"고 말했습니다. 김 실장은 오늘 국회 운영위 국정감사에서 "송 전 수석은 수사를 받고 있었음에도 수사받고 있다는 사실이 범죄 경력 조회 기록에 확인되지 않았고, 본인이 말하지도 않아 파악하지 못했다"면서 이같이 밝혔습니다. 김 실장은 이어 "나름대로 인사수석실을 설치해서 충실한 검증을 위해 노력하지만 결과적으로 미흡한 점이 나타나서 대단히 송구스럽다"면서 "다만 공식 이외의 인사가 인사 과정에 개입하지 않는다"며 비선라인의 인사 개입설을 부인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