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장 수돗물, 중성지방 감소와 HDL콜레스트롤 증가에 효과

입력 2014.10.28 (17:0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정수장에서 깨끗이 정수된 수돗물은 체내의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트롤은 늘려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연세대학교 강남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건강한 성인과 당뇨병 환자 등 36명을 한달 동안 임상 실험한 결과 매일 1.5리터씩 정수장에서 직접 가져온 수돗물을 먹은 실험군은 한달 뒤 중성지방이 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몸에 좋은 HDL 콜레스트롤은 4.6% 증가했다고 수자원공사는 밝혔습니다.

반면, 생수를 마신 실험군은 중성지방이 22% 늘었고, HDL 콜레스트롤은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구팀은 정수장 수돗물에 생수나 정수기 물보다 더 많은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이 같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정수장 수돗물, 중성지방 감소와 HDL콜레스트롤 증가에 효과
    • 입력 2014-10-28 17:06:16
    경제
정수장에서 깨끗이 정수된 수돗물은 체내의 중성지방을 줄여주고 몸에 좋은 HDL 콜레스트롤은 늘려주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한국수자원공사가 연세대학교 강남 세브란스 병원과 함께 건강한 성인과 당뇨병 환자 등 36명을 한달 동안 임상 실험한 결과 매일 1.5리터씩 정수장에서 직접 가져온 수돗물을 먹은 실험군은 한달 뒤 중성지방이 3.3%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 몸에 좋은 HDL 콜레스트롤은 4.6% 증가했다고 수자원공사는 밝혔습니다. 반면, 생수를 마신 실험군은 중성지방이 22% 늘었고, HDL 콜레스트롤은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구팀은 정수장 수돗물에 생수나 정수기 물보다 더 많은 미네랄이 함유돼 있어 이 같은 효과가 나타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