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거된 애기봉 철탑 자리에 54미터 전망대 건설

입력 2014.10.28 (18:1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지난 16일 철거된 애기봉 철탑 자리에 54미터 높이의 전망대가 건설됩니다.

경기도 김포시는 애기봉 철탑이 철거됨에 따라 54미터 전망대가 포함된 '애기봉평화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달 중에 설계 변경 심사를 마칠 경우 연말 쯤 애기봉평화공원 공사를 시작해 이르면 오는 2017년 완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애기봉 철탑과 마찬가지로 전망대에 대해서도 북한이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에 대비해 관광시설임을 알리는 표식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포시는 지난해 6월 국방부와 해병대 2사단이 관리하는 시설 내의 애기봉 철탑 자리에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전망대를 설치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군은 김포시에 해당 토지와 구건물을 기부하고 김포시가 공원 준공 뒤 군에 대체 시설을 만들어 양여해 주게 됩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철거된 애기봉 철탑 자리에 54미터 전망대 건설
    • 입력 2014-10-28 18:13:51
    정치
지난 16일 철거된 애기봉 철탑 자리에 54미터 높이의 전망대가 건설됩니다. 경기도 김포시는 애기봉 철탑이 철거됨에 따라 54미터 전망대가 포함된 '애기봉평화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포시 관계자는 이달 중에 설계 변경 심사를 마칠 경우 연말 쯤 애기봉평화공원 공사를 시작해 이르면 오는 2017년 완공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애기봉 철탑과 마찬가지로 전망대에 대해서도 북한이 민감하게 반응할 가능성에 대비해 관광시설임을 알리는 표식을 추가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김포시는 지난해 6월 국방부와 해병대 2사단이 관리하는 시설 내의 애기봉 철탑 자리에 '기부 대 양여' 방식으로 전망대를 설치하기로 합의한 바 있습니다. 이에 따라 군은 김포시에 해당 토지와 구건물을 기부하고 김포시가 공원 준공 뒤 군에 대체 시설을 만들어 양여해 주게 됩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