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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토부, 오차 1m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 개발 착수
입력 2014.10.30 (10:29) 경제
위성위치확인시스템, GPS의 오차를 1m로 줄일 수 있는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 SBAS(에스바스)개발 사업이 본격 시작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에스바스 개발사업 계획을 발표한 이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사업자로 선정하고 오늘부터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는 천280억 원입니다.
GPS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등에 폭넓게 쓰이지만 오차가 17~37m에 달해 정밀한 위치 파악이 필요한 항공 분야에서 사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정부는 2018년 에스바스 시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에스바스 개발사업 계획을 발표한 이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사업자로 선정하고 오늘부터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는 천280억 원입니다.
GPS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등에 폭넓게 쓰이지만 오차가 17~37m에 달해 정밀한 위치 파악이 필요한 항공 분야에서 사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정부는 2018년 에스바스 시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 국토부, 오차 1m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 개발 착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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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0-30 10:29:15
위성위치확인시스템, GPS의 오차를 1m로 줄일 수 있는 초정밀 GPS 보정시스템, SBAS(에스바스)개발 사업이 본격 시작됩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에스바스 개발사업 계획을 발표한 이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사업자로 선정하고 오늘부터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는 천280억 원입니다.
GPS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등에 폭넓게 쓰이지만 오차가 17~37m에 달해 정밀한 위치 파악이 필요한 항공 분야에서 사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정부는 2018년 에스바스 시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해 9월 에스바스 개발사업 계획을 발표한 이후 한국항공우주연구원과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을 사업자로 선정하고 오늘부터 사업에 착수한다고 밝혔습니다.
총 사업비는 천280억 원입니다.
GPS는 자동차 내비게이션 등에 폭넓게 쓰이지만 오차가 17~37m에 달해 정밀한 위치 파악이 필요한 항공 분야에서 사용이 제한적이었습니다.
정부는 2018년 에스바스 시험 서비스를 시작으로 2022년 정식 서비스를 개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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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진영 기자 parkj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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