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화면 클수록 사용시간 길고 데이터 많이 써”

입력 2014.10.30 (15:51)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화면이 클수록 앱 사용시간이 길고 데이터 소비량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분석업체 IHS와 모바일 데이터 전문업체 모비디아 테크놀로지는 스마트폰 화면 크기와 모바일 앱 사용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30일 발표한 자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다만 제품의 화면이 5인치 이상으로 커지면 앱 사용시간 증가세가 꺾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 해상도가 높으면 데이터 소비량도 함께 늘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해상도가 높으면 더 좋은 화질을 얻기 위해 더욱 많은 데이터를 내려받아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앱별로는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앱에서 화면크기-데이터사용량간 연관성이 높고, 모바일 메신저나 게임은 상대적으로 연관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아이폰은 그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화면 크기가 작았음에도, 아이폰의 모바일 앱 매출액이 안드로이드보다 4배 이상 높았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과 영국, 독일, 일본,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용하는 애플·HTC·삼성·소니의 스마트폰 모델 25종의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스마트폰 화면 클수록 사용시간 길고 데이터 많이 써”
    • 입력 2014-10-30 15:51:24
    연합뉴스
스마트폰 화면이 클수록 앱 사용시간이 길고 데이터 소비량도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시장분석업체 IHS와 모바일 데이터 전문업체 모비디아 테크놀로지는 스마트폰 화면 크기와 모바일 앱 사용의 상관관계를 분석해 30일 발표한 자료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다만 제품의 화면이 5인치 이상으로 커지면 앱 사용시간 증가세가 꺾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스마트폰 화면 해상도가 높으면 데이터 소비량도 함께 늘어나는 것으로 조사됐다. 이는 해상도가 높으면 더 좋은 화질을 얻기 위해 더욱 많은 데이터를 내려받아야 하기 때문인 것으로 추정된다. 앱별로는 동영상 스트리밍이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앱에서 화면크기-데이터사용량간 연관성이 높고, 모바일 메신저나 게임은 상대적으로 연관성이 낮은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아이폰은 그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보다 화면 크기가 작았음에도, 아이폰의 모바일 앱 매출액이 안드로이드보다 4배 이상 높았다고 양사는 설명했다. 이번 보고서는 미국과 영국, 독일, 일본, 한국의 스마트폰 사용자가 사용하는 애플·HTC·삼성·소니의 스마트폰 모델 25종의 데이터를 조사한 결과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