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승환 “끝내기 홈런, 내 잘못…변명없다”

입력 2014.10.30 (19:04) 수정 2014.10.30 (19:04)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신 타이거스 마무리 오승환(32)이 일본시리즈 4차전에서 내준 끝내기 홈런에 대해 "100% 내 잘못"이라고 말했다.

일본 언론조차 오승환의 투입 시기, 볼 배합 등에 대해 비판했지만 오승환은 "모두 내가 책임질 부분"이라고 했다.

30일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크돔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일본시리즈 5차전을 앞두고 만난 오승환은 "홈런을 맞았으니 오늘은 질문을 많이 받겠다"며 웃었다.

오승환의 예상대로 전날 4차전 2-2로 맞선 10회말 2사 1·2루에서 나카무라 아키라에게 내준 끝내기 홈런에 대한 질문이 그를 향했다.

오승환은 "마무리 투수가 일본시리즈 같은 큰 무대에서 끝내기 홈런을 맞으면 당연히 상처가 깊다"고 아쉬워했다.

하지만 상처를 빨리 떨쳐내는 건, 오승환의 장점이다. 그는 "홈런이란 건 투수가 실투를 하거나, 타자가 잘 치면 나오는 게 아닌가"라며 "어제(29일) 나는 포수의 사인에 따라 공을 던졌고, 상대 타자가 잘 공격했다. 내가 패한 것"이라고 인정했다.

이어 "오늘 다시 경기가 열리니까,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환은 "변명은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일본 언론은 "오승환이 연장 10회가 시작할 때 나오지 않고, 10회 1사 1·2루가 된 상황에서야 등판했다"며 등판지시가 늦은 점과 "오승환이 이날 던진 8개의 공은 모두 직구였다. 포수의 지시에 따랐다"며 단조로운 포수의 볼 배합을 지적했다.

그러나 오승환은 "코칭스태프가 내 등판시점을 정한다. 나보다 야구를 오래 하시고 야구를 보는 시야도 넓은 분들이다"며 "잘못은 100% 내게 있다. 변망할 여지도 없고, 변명할 생각도 없다"며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변명하지 않고 스스로 모든 걸 책임지는 오승환의 성격은 코칭스태프와 동료가 그를 좋아하는 이유다.

오승환은 "시리즈 전적 1승 3패로 몰렸지만, 평소처럼 등판을 준비하겠다"며 "모든 선수가 승리하기 위해 경기장에 온다. 기회를 노리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오승환 “끝내기 홈런, 내 잘못…변명없다”
    • 입력 2014-10-30 19:04:26
    • 수정2014-10-30 19:04:37
    연합뉴스
한신 타이거스 마무리 오승환(32)이 일본시리즈 4차전에서 내준 끝내기 홈런에 대해 "100% 내 잘못"이라고 말했다. 일본 언론조차 오승환의 투입 시기, 볼 배합 등에 대해 비판했지만 오승환은 "모두 내가 책임질 부분"이라고 했다. 30일 일본 후쿠오카 야후오크돔에서 열린 소프트뱅크 호크스와의 일본시리즈 5차전을 앞두고 만난 오승환은 "홈런을 맞았으니 오늘은 질문을 많이 받겠다"며 웃었다. 오승환의 예상대로 전날 4차전 2-2로 맞선 10회말 2사 1·2루에서 나카무라 아키라에게 내준 끝내기 홈런에 대한 질문이 그를 향했다. 오승환은 "마무리 투수가 일본시리즈 같은 큰 무대에서 끝내기 홈런을 맞으면 당연히 상처가 깊다"고 아쉬워했다. 하지만 상처를 빨리 떨쳐내는 건, 오승환의 장점이다. 그는 "홈런이란 건 투수가 실투를 하거나, 타자가 잘 치면 나오는 게 아닌가"라며 "어제(29일) 나는 포수의 사인에 따라 공을 던졌고, 상대 타자가 잘 공격했다. 내가 패한 것"이라고 인정했다. 이어 "오늘 다시 경기가 열리니까, 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오승환은 "변명은 하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일본 언론은 "오승환이 연장 10회가 시작할 때 나오지 않고, 10회 1사 1·2루가 된 상황에서야 등판했다"며 등판지시가 늦은 점과 "오승환이 이날 던진 8개의 공은 모두 직구였다. 포수의 지시에 따랐다"며 단조로운 포수의 볼 배합을 지적했다. 그러나 오승환은 "코칭스태프가 내 등판시점을 정한다. 나보다 야구를 오래 하시고 야구를 보는 시야도 넓은 분들이다"며 "잘못은 100% 내게 있다. 변망할 여지도 없고, 변명할 생각도 없다"며 모든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변명하지 않고 스스로 모든 걸 책임지는 오승환의 성격은 코칭스태프와 동료가 그를 좋아하는 이유다. 오승환은 "시리즈 전적 1승 3패로 몰렸지만, 평소처럼 등판을 준비하겠다"며 "모든 선수가 승리하기 위해 경기장에 온다. 기회를 노리겠다"고 의욕을 보였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