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 폴, 민주당 낙선자들에 ‘힐러리의 루저들’

입력 2014.11.06 (05:57)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11·4 중간선거'가 공화당의 압승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공화당 차기 잠룡 중 한 명인 랜드 폴(켄터키) 상원의원이 5일(현지시간) 민주당 주요 낙선자들을 향해 "힐러리의 루저들"(Hillary's losers)이라고 조롱했다.

폴 의원은 이번 상원의원 선거에서 패배한 민주당 주요 후보들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뒤 각 사진 밑에 일일이 이 같은 해시태그(#)를 달았다.

폴 의원의 페이스북에 등장한 주인공들은 브루스 브레일리(아이오와), 미셸 넌(조지아), 앨리슨 런더건 그라임스(켄터키), 케이 헤이건(노스캐롤라이나), 마크 우달(콜로라도), 마크 프라이어(아칸소) 후보 등이다.

민주당의 차기 유력 주자인 클린턴 전 장관은 이번 선거기간 이들 지역을 포함해 총 17개 주에서 45차례 지원유세를 벌였다.

폴 의원은 "미국 유권자들이 이번 선거를 통해 자신들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클린턴 전 장관의 정책은 물론 그들의 후보들을 거부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히 보냈다"고 강조했다.

폴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클린턴 전 장관에 대한 사전 '견제구' 성격이 짙어 보인다.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여야를 통틀어 확고부동한 1위 주자인 클린턴 전 장관과 분명한 대립각을 세움으로써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려는 계산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폴 의원은 선거기간 미 전역에서 공화당 후보 지원유세를 하며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랜드 폴, 민주당 낙선자들에 ‘힐러리의 루저들’
    • 입력 2014-11-06 05:57:36
    연합뉴스
'11·4 중간선거'가 공화당의 압승으로 막을 내린 가운데 공화당 차기 잠룡 중 한 명인 랜드 폴(켄터키) 상원의원이 5일(현지시간) 민주당 주요 낙선자들을 향해 "힐러리의 루저들"(Hillary's losers)이라고 조롱했다. 폴 의원은 이번 상원의원 선거에서 패배한 민주당 주요 후보들이 힐러리 클린턴 전 국무장관과 함께 찍은 사진을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뒤 각 사진 밑에 일일이 이 같은 해시태그(#)를 달았다. 폴 의원의 페이스북에 등장한 주인공들은 브루스 브레일리(아이오와), 미셸 넌(조지아), 앨리슨 런더건 그라임스(켄터키), 케이 헤이건(노스캐롤라이나), 마크 우달(콜로라도), 마크 프라이어(아칸소) 후보 등이다. 민주당의 차기 유력 주자인 클린턴 전 장관은 이번 선거기간 이들 지역을 포함해 총 17개 주에서 45차례 지원유세를 벌였다. 폴 의원은 "미국 유권자들이 이번 선거를 통해 자신들이 버락 오바마 대통령과 클린턴 전 장관의 정책은 물론 그들의 후보들을 거부한다는 메시지를 분명히 보냈다"고 강조했다. 폴 의원의 이 같은 발언은 클린턴 전 장관에 대한 사전 '견제구' 성격이 짙어 보인다. 2016년 대선을 앞두고 여야를 통틀어 확고부동한 1위 주자인 클린턴 전 장관과 분명한 대립각을 세움으로써 자신의 존재감을 부각시키려는 계산이 깔려 있는 것으로 보인다. 폴 의원은 선거기간 미 전역에서 공화당 후보 지원유세를 하며 인지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