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고속철도 신형 고속열차 첫 시승…성능 개선
입력 2014.11.20 (06:43)
수정 2014.11.20 (07: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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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멘트>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차가 시승행사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광주까지 운행 시간은 1시간 반 정도로 지금보다 1시간 가량 단축됩니다.
손서영 기자가 첫 시승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열차가 조금씩 속도를 높여 5분여 만에 시속 3백 킬로미터에 다다릅니다.
내년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찹니다.
신형 고속열차의 첫 시승 주인공인 섬 어린이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채가연(임자초등학교 3학년) : "기분이 떨리고 흥분되고. 너무 특이하게 생겼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7천3백60억 원을 들여 제작한 이 열차는 기존 'KTX 산천'에 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좌석 간격은 57밀리미터 넓혔고,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해 역방향도 없앴습니다.
또, 4G 모뎀을 채택해 기존 고속열차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일반열차 철로여서 속도를 높이지 못했던 오송~광주 구간 182킬로미터 철로도 새로 깔았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하고 이 열차가 투입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광주 송정역까지 운행시간은 현재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인터뷰> 김계웅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 : "전국이 호남권에서도 반나절 생활권으로 이어져서 호남 지역의 문화와 여러 가지 발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는 연말까지 종합 시험 운행 기간을 거쳐 내년 3월 개통합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차가 시승행사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광주까지 운행 시간은 1시간 반 정도로 지금보다 1시간 가량 단축됩니다.
손서영 기자가 첫 시승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열차가 조금씩 속도를 높여 5분여 만에 시속 3백 킬로미터에 다다릅니다.
내년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찹니다.
신형 고속열차의 첫 시승 주인공인 섬 어린이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채가연(임자초등학교 3학년) : "기분이 떨리고 흥분되고. 너무 특이하게 생겼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7천3백60억 원을 들여 제작한 이 열차는 기존 'KTX 산천'에 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좌석 간격은 57밀리미터 넓혔고,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해 역방향도 없앴습니다.
또, 4G 모뎀을 채택해 기존 고속열차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일반열차 철로여서 속도를 높이지 못했던 오송~광주 구간 182킬로미터 철로도 새로 깔았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하고 이 열차가 투입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광주 송정역까지 운행시간은 현재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인터뷰> 김계웅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 : "전국이 호남권에서도 반나절 생활권으로 이어져서 호남 지역의 문화와 여러 가지 발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는 연말까지 종합 시험 운행 기간을 거쳐 내년 3월 개통합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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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호남고속철도 신형 고속열차 첫 시승…성능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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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입력 2014-11-20 06:45:07
- 수정2014-11-20 07:38: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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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3월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차가 시승행사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광주까지 운행 시간은 1시간 반 정도로 지금보다 1시간 가량 단축됩니다.
손서영 기자가 첫 시승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열차가 조금씩 속도를 높여 5분여 만에 시속 3백 킬로미터에 다다릅니다.
내년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찹니다.
신형 고속열차의 첫 시승 주인공인 섬 어린이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채가연(임자초등학교 3학년) : "기분이 떨리고 흥분되고. 너무 특이하게 생겼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7천3백60억 원을 들여 제작한 이 열차는 기존 'KTX 산천'에 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좌석 간격은 57밀리미터 넓혔고,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해 역방향도 없앴습니다.
또, 4G 모뎀을 채택해 기존 고속열차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일반열차 철로여서 속도를 높이지 못했던 오송~광주 구간 182킬로미터 철로도 새로 깔았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하고 이 열차가 투입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광주 송정역까지 운행시간은 현재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인터뷰> 김계웅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 : "전국이 호남권에서도 반나절 생활권으로 이어져서 호남 지역의 문화와 여러 가지 발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는 연말까지 종합 시험 운행 기간을 거쳐 내년 3월 개통합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내년 3월 개통 예정인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차가 시승행사에서 첫선을 보였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되면 서울에서 광주까지 운행 시간은 1시간 반 정도로 지금보다 1시간 가량 단축됩니다.
손서영 기자가 첫 시승 현장을 다녀왔습니다.
<리포트>
열차가 조금씩 속도를 높여 5분여 만에 시속 3백 킬로미터에 다다릅니다.
내년 호남고속철도에 투입될 신형 고속열찹니다.
신형 고속열차의 첫 시승 주인공인 섬 어린이들은 설렘을 감추지 못합니다.
<인터뷰> 채가연(임자초등학교 3학년) : "기분이 떨리고 흥분되고. 너무 특이하게 생겼고..."
한국철도시설공단이 7천3백60억 원을 들여 제작한 이 열차는 기존 'KTX 산천'에 비해 이용자의 편의성을 대폭 높였습니다.
좌석 간격은 57밀리미터 넓혔고, 360도 회전할 수 있도록 해 역방향도 없앴습니다.
또, 4G 모뎀을 채택해 기존 고속열차보다 10배 이상 빠른 속도로 무료 인터넷을 즐길 수 있습니다.
기존에 일반열차 철로여서 속도를 높이지 못했던 오송~광주 구간 182킬로미터 철로도 새로 깔았습니다.
호남고속철도가 개통하고 이 열차가 투입되면 서울 용산역에서 광주 송정역까지 운행시간은 현재 2시간 39분에서 1시간 33분으로 단축됩니다.
<인터뷰> 김계웅 (한국철도시설공단 건설본부장) : "전국이 호남권에서도 반나절 생활권으로 이어져서 호남 지역의 문화와 여러 가지 발전에 도움이 되겠습니다."
호남고속철도는 연말까지 종합 시험 운행 기간을 거쳐 내년 3월 개통합니다.
KBS 뉴스 손서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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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서영 기자 bellesy@k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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