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강의 업체간 ‘댓글 알바’ 공방…고소전 비화

입력 2014.11.20 (08:59)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터넷강의(인강) 업체끼리 온라인에서 '댓글알바' 공방전을 벌이다 형사 고소전으로 이어졌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인강업체 이투스의 수학강사 우형철(별칭 삽자루)씨는 "디지털대성이 마케팅 대행업체를 통해 온라인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조직적으로 여론조작을 한 정황이 있다"며 디지털대성과 마케팅대행업체 2곳을 사기 혐의로 지난 8월과 10월 서울서부지검에 고소, 서울 용산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다.

양측의 공방은 우씨가 지난 5월 자신의 홈페이지에 '대성마이맥(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인강 브랜드) 그 성장의 비밀'이라는 동영상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우씨는 '대행업체에서 퇴사한 직원이 제공한 자료'를 제시하며 "디지털대성이 마케팅 대행업체를 동원, '오르비' 등 유명 수험생 커뮤니티에 대성마이맥 강사를 칭찬하는 댓글을 달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디지털대성 측은 지난 7월 우씨를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했다.

우씨는 모욕·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가 적용돼 약식기소됐으나 그가 정식재판을 요구해 이달 말 재판을 앞두고 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인터넷 강의 업체간 ‘댓글 알바’ 공방…고소전 비화
    • 입력 2014-11-20 08:59:12
    연합뉴스
인터넷강의(인강) 업체끼리 온라인에서 '댓글알바' 공방전을 벌이다 형사 고소전으로 이어졌다. 20일 경찰에 따르면 인강업체 이투스의 수학강사 우형철(별칭 삽자루)씨는 "디지털대성이 마케팅 대행업체를 통해 온라인에서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조직적으로 여론조작을 한 정황이 있다"며 디지털대성과 마케팅대행업체 2곳을 사기 혐의로 지난 8월과 10월 서울서부지검에 고소, 서울 용산경찰서에서 수사 중이다. 양측의 공방은 우씨가 지난 5월 자신의 홈페이지에 '대성마이맥(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인강 브랜드) 그 성장의 비밀'이라는 동영상을 올리면서 시작됐다. 우씨는 '대행업체에서 퇴사한 직원이 제공한 자료'를 제시하며 "디지털대성이 마케팅 대행업체를 동원, '오르비' 등 유명 수험생 커뮤니티에 대성마이맥 강사를 칭찬하는 댓글을 달았다"고 주장했다. 이에 디지털대성 측은 지난 7월 우씨를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서울 방배경찰서에 고소했다. 우씨는 모욕·정보통신망법 위반 혐의가 적용돼 약식기소됐으나 그가 정식재판을 요구해 이달 말 재판을 앞두고 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