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장철인데 절임배추보다 포장김치 더 잘 팔려”
-
- 입력 2014-11-20 11:46:37
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
좋아요
0
-
응원해요
0
-
후속 원해요
0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