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본문 영역

상세페이지

“김장철인데 절임배추보다 포장김치 더 잘 팔려”
입력 2014.11.20 (11:46) 연합뉴스
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 “김장철인데 절임배추보다 포장김치 더 잘 팔려”
    • 입력 2014-11-20 11:46:37
    연합뉴스
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kbs가 손수 골랐습니다. 네이버에서도 보세요.
기자 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