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철인데 절임배추보다 포장김치 더 잘 팔려”

입력 2014.11.20 (11:46)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김장철인데 절임배추보다 포장김치 더 잘 팔려”
    • 입력 2014-11-20 11:46:37
    연합뉴스
김장철을 맞았지만 소셜커머스 식품 코너에서는 김장재료인 절임배추보다 완제품인 포장김치가 더 잘 팔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티켓몬스터가 운영하는 소셜커머스 티몬은 최근 2주간 완제품 김치 판매는 올해 평균 대비 2배 이상 늘었으며,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도 67% 증가했다고 20일 밝혔다. 요즘 주목받는 김장 재료인 절임배추도 매출이 작년대비 37% 늘었지만, 매출 규모는 완제품 김치의 절반 수준이다. 포장 김치 판매가 증가한 이유는 1∼2인 가구가 늘면서 젊은 층을 중심으로 간편하게 사먹는 경우가 많아졌기 때문으로 회사 측은 분석했다. 특히 30∼40대 여성들의 김치 구매가 두드러졌다. 전체 김치 판매량 중 3040여성 구매 비중은 51%에 달했다. 또 60대의 경우 남성의 김치 구매율이 여성을 앞질렀다. 한편, 티몬은 김장철을 맞아 완제품 김치부터 재료까지 모든 상품을 모아 '11월 김장대전'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