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 “공노총, 다음주 자체 연금개혁안 제시”

입력 2014.11.20 (16:05)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 다음주 자체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제시하기로 했다고 새누리당이 밝혔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논의하기 위한 '당정노 실무위원회'는 오늘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국회 안전행정위 간사인 조원진 의원이 전했습니다.

조 의원은 "그동안 정부, 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만 있었지만 공노총도 안을 제시하기로 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개혁안 논의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무위는 매주 한차례씩 회의를 열고 공무원연금 개혁뿐 아니라 공무원의 처우 개선 대책도 함께 안건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제1차 회의는 오는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기로 했으며 이 회의에서 공노총이 자체 개혁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여 “공노총, 다음주 자체 연금개혁안 제시”
    • 입력 2014-11-20 16:05:19
    정치
대한민국공무원노동조합총연맹이 다음주 자체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제시하기로 했다고 새누리당이 밝혔습니다. 공무원연금 개혁안을 논의하기 위한 '당정노 실무위원회'는 오늘 국회에서 회의를 열어 이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국회 안전행정위 간사인 조원진 의원이 전했습니다. 조 의원은 "그동안 정부, 여당의 공무원연금 개혁안만 있었지만 공노총도 안을 제시하기로 한 것은 의미가 크다"면서 "개혁안 논의에 속도가 붙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실무위는 매주 한차례씩 회의를 열고 공무원연금 개혁뿐 아니라 공무원의 처우 개선 대책도 함께 안건으로 올리기로 했습니다. 제1차 회의는 오는 28일 오후 국회에서 열기로 했으며 이 회의에서 공노총이 자체 개혁안을 제시할 계획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