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지 패퇴’ IS, 안바르주 주도 집중공격

입력 2014.11.22 (16:43)

읽어주기 기능은 크롬기반의
브라우저에서만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라크 수니파 무장단체 IS가 이라크 서부 안바르주의 주도인 라마디의 관공서 단지와 경찰청을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이에 이라크 군경과 IS에 반대하는 수니파 부족 민병대가 대응하면서 격렬한 교전이 벌어졌습니다.

IS는 박격포 등 중화기를 동원해 온종일 공격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아직 IS가 목표했던 관공서나 경찰청에 진입했다는 보도는 없습니다.

IS는 지난 18일 최대 정유시설이 있는 요충지, 바이지시를 잃은 뒤 안바르주에 대한 장악력을 강화하기위해 라마디를 집중 공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바르 주는 이라크 18개 주 가운데 면적이 가장 넓고 수도 바그다드와 10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 제보하기
▷ 카카오톡 : 'KBS제보' 검색, 채널 추가
▷ 전화 : 02-781-1234, 4444
▷ 이메일 : kbs1234@kbs.co.kr
▷ 유튜브, 네이버, 카카오에서도 KBS뉴스를 구독해주세요!


  • ‘바이지 패퇴’ IS, 안바르주 주도 집중공격
    • 입력 2014-11-22 16:43:27
    국제
이라크 수니파 무장단체 IS가 이라크 서부 안바르주의 주도인 라마디의 관공서 단지와 경찰청을 집중적으로 공격했습니다. 이에 이라크 군경과 IS에 반대하는 수니파 부족 민병대가 대응하면서 격렬한 교전이 벌어졌습니다. IS는 박격포 등 중화기를 동원해 온종일 공격을 이어간 것으로 전해진 가운데 아직 IS가 목표했던 관공서나 경찰청에 진입했다는 보도는 없습니다. IS는 지난 18일 최대 정유시설이 있는 요충지, 바이지시를 잃은 뒤 안바르주에 대한 장악력을 강화하기위해 라마디를 집중 공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안바르 주는 이라크 18개 주 가운데 면적이 가장 넓고 수도 바그다드와 100km 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전략적 요충지입니다.

이 기사가 좋으셨다면

오늘의 핫 클릭

실시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뉴스

이 기사에 대한 의견을 남겨주세요.

수신료 수신료